반응형

2014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최종합격자 명단

 

드디어 2014년도 상반기 시간선택제 공무원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이번 시험에는 총 5,084명이 응시를 해서, 경쟁률은 25.42대 1을 기록했습니다. 처음시행하는 제도인데, 상당히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만큼 시간선택제 공무원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다라는 말입니다.

 

최종합격자의 평균 연령은 35.2세로 나타났습니다.

30대가 가장 많은데, 40대 18.5%, 50대 1.5%의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여성 합격자가 많다라는 것 입니다. 여성합격자는 74.5%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자보다 3배가량이나 많은데 이는 경력단절여성들이 많이 지원해서 합격한 결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시간선택제 공무원에 대해서 갈수록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기존 공무원에 비해 절반 수준(주 20시간 내외)으로 근무하게 되고, 일반 정규직 공무원과 동일하게 정년(60세)이 보장됩니다.

 

호봉 승급기간은 전일제 공무원과 동일하게 1년 단위로 승급을 하게 되며, 수당은 가족수당․자녀학비보조수당은 전일제 공무원과 동일하고, 초과근무수당 지급단가 역시 전일제 공무원과 동일 합니다. 육아휴직수당은 전일제와 동일하게 하한액 월 50만원 적용받게 됩니다.


 

관심이 많이 가는 연금 은 국민연금을 적용하는데요.. 향후, 공무원연금 제도개선 작업의 전반적인 틀 내에서 시간선택제공무원에게 공무원연금을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안행부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시간선택제 공무원은 하반기에도 채용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하반기 모집공고는 8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이 갈수록 많아져서..국가적으로 사회적으로 문제요인으로 지적받기도 했는데, 이런 시간선택제 공무원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아래 첨부파일에 2014년도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최종합격자 명단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_상반기_시간선택제_국가공무원_경력경쟁채용시험_합격자_발표_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