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무원시험 준비기간 학습습관과 집중이 중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특히 청년 실업란이 지속되고 있는데...해결의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현실적으로 많은 차이가 있어서..많은 사람들이 대기업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채용규모는 한정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다양한 일자리 창출도 중요하고, 중소기업들의 복지확충이나 연봉 현실화도 중요할 것 같은데..이는 정말 어려운 일 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보다 안정적인 직장인 공무원이 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그래서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아지고 있는데요...

 

 

 

 

과거보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1년안에 9급시험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 암기로는 시험에 절대 합격할 수 없습니다.

 

9급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면서 누구나 1년안에 합격할 것이라는 자신감으로 시험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막상 수험생활에 돌입되면 상황이 너무나 다름을 느낄겁니다.

물론 1년안에 시험에 합격하는 분들도 있지만,1년안에 시험합격이 얼마나 어려운지 실감할 수 있습니다. 길게는 5년이상..물론 그 이상 9급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꽤 됩니다.

 

그렇지만 1년안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분들도 분명 있으니...단기간에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항상 시험정보를 잘 파악하고 제도를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준비기간을 줄이기 위해서는...공부습관이 중요합니다.

 

 

 

 

하루종일 학원수업듣고 동영상강의 수업듣는다고...내 실력이 느는 것은 아니죠. 반드시 나 스스로 정리하고 이해하면서 자습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고정적으로 확보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친구는 책하고만 해야합니다. 수험기간중 동변상련이라고 친구들과 자주 어울려다니는 분들이 많은데..외롭고 힘들더라도 친구사귀기는 최소화 해야 합니다.

 

의지와 강한 정신력이 필요합니다.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마인트콘트롤일 필요합니다. 학원이나 주변에서 롤모델을 마들고 따라해 보는 것도 때로는 필요합니다. 합격수기를 보고 이대로 하면 되겠다 싶지만..공부방법은 개인별로 다를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참고만 해야합니다.

 

그래서 요즘 학원들을 보면, 스파르타 개념으로 철저히관리해주는 학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숙학원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내 의지가 약하고..정신력이 약하다면 스파르타반이나 기숙학원을 고려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공무원 시험기간을 단축하는 최고의 방법은...올바른 학습습관을 기르고 정신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함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