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교육청 교육행정직시험 문제공개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위탁출제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교육청시험도 정말 많은 분들이 준비하고 있는 시험입니다.

 

교육청 시험문제를 공개하지 않아 많은 불만이 있었는데, 금년부터 문제를 공개한다고 합니다.

 

 

 

 

교육행정직시험은 인기있는 직렬중의 하나입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국가직 교육행정직시험은 모집인원이 많지 않습니다.

모집인원이 많지 않아서 국가직 교육행정직은 항상 최고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9급 국가직시험에서도 교육행정직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가직 교육행정직에 합격을 하면 교육부 관련 기관이나 국립대학등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지방직 교육행정직에 합격을 하면 교육청이나 일선 학교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지방직 교육행정직 모집인원이 그나마 많은 편이어서 지방직 교육행정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방직교육행정직은 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시험을 보게 됩니다.

교육청시험은 교육행정직, 시설직, 운전직등..인기 있는 많은 직렬이 있습니다.

몇해전까지만 해도 교육청시험은 각 교육청에서 주관을 하여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레서 시험일정이나 시험의 난이도가 달랐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교육청 통합으로 시험을 보게 됩니다.

 

교육청시험에서 계속 논란이 되었던 점이 바로 문제공개 여부였습니다.

문제를 공개하지 않아 많은 수험생들이 항의를 했는데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금년부터 문제가 공개 되는데요..일단은 교육행정직에 한해서 문제가 공개됩니다.

 

교육행정직 시험 과목인 국어와 영어, 한국사, 교육학개론,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사회, 과학, 수학 등 필수·선택과목 등 총 9과목의 문제가 공개되는데, 교육청에서 출제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에서 위탁으로 출제를 하게 됩니다.

기타 다른 직렬도 문제를 검토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고 합니다.

 

 

 

 

교육청시험에서 절대다수가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교육행정직 시험입니다.

금년부터 문제출제 기관이 달라지면서 시험출제경향과 난이도에 어떠한 변화가 있을지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금년도 교육청 시험은 충북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시험을 봅니다.

시험일은 6월 27일로 전국이 동일합니다. 이날은 9급 지방직 시험일이기도 합니다.

 

전국이 시험날짜는 같지만 원서접수 일정등 진행일정은 모두 다르므로 반드시 해당지역의 공고문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교육과정평가원에서 처음으로 문제를 출제하는데..기존 국가직이나 지방직시험 문제를 검토하여 어느정도 출제경향이나 문제수준을 맞출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교육청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변화된 시험내용을 철저히 파악하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