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서울시공무원시험은 4지선다형으로 출제등 변경사항

 

2015년 서울시 지방직공무원시험에서는 총 2,447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2,123명을 채용했는데, 금년에 324명이나 늘어났습니다.

3년 연속 모집인원이 증가했습니다.

 

 

 

 

모집인원은 행정직군이 1,296명, 기술직군이 1,151명 입니다.

7급이 141명, 8급이 158명, 9급이 2,148명입니다.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지방직시험이지만 지역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제2의 국가직 시험이라고 불립니다.

 

금년에는 6월 13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보통 지방직시험을 보고 서울시시험을 보는데, 금년에는 서울시시험이 먼저 있습니다. 9급지방직은 6월 27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서울시시험은 비수탁형태로 문제가 출제되어 출제경향이 다른시험하고는 조금은 다릅니다.

원래 5지선다형이었는데, 2015년 시험부터 4지선다형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작년에 문제오류가 많아서 언론의 도마에 올랐는데, 금년에는 난이도나 문제유형이 조금은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기타 2015년 서울시시험에서 변경되는 아래의 내용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졸채용 모집단위를 전국으로 확대했습니다.

기존은 서울시내 특성화고나 마이스터고만 해당이 되었지만, 국내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필기시험일은 전국고졸채용 일정과 동일하게 진행을 합니다. 그 전에는 서울시 공무원시험일정과 동일 했었습니다.

 

신규임용자 전문성 강화를 위해서 분야별 보직관리 근무제도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보직관리는 임용후 3년간 조직 탐색기간을 거쳐서 전문분야를 지정한다고 합니다

10가 전문분야와 1개 공통분야로 구분을 했습니다.

공통분야는 행정/기획/재무등이며. 전준 분야는 복지/여성, 교육, 문화, 경제/정보, 환경, 공원, 상수도, 교통, 도시안전, 도시계획등 입니다.

 

 

 

운전직렬 응시자격 요건을 개선했습니다.

현재 응시자격은 1종 대형면허 소지자였는데, 개선안은 1종 대형면허 취득 후 대형버스운전경력 1년 이상인 자로 응시자격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시행일은 2016년 운전직 신규채용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요즘 운전직 공무원 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경찰시험과 병행으로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운전직시험은 시험과목이 2과목이나 3과목이며, 영어 과목이 없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과목수가 다르고, 응시요건이 조금은 다르므로 해당 지역의 공고문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영어과목이 없다는 장점 그리고 시험과목수가 적다라는 장점때문에 운전직 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15년 서울시공무원시험 공고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공무원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