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 합격자는 1556명

 

2015년도 시행 제 4회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가 오늘 있습니다.

오늘 4월 10일 17:00에 합격자가 발표됩니다.

변호사시험 합격자 성적공개는 4월 13일 오후 2시입니다.

합격하신분들 축하드립니다.

 

로스쿨이 생기면서..우리사회에서 변호사 합격수 문제로 팽팽한 찬반의 의견이 주장되고 있습니다.

 

 

 

시험성적 조회방법은 변호사시험 홈페이지 성적확인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성적조회 대상자는 불합격자 입니다. 합격자 및 석사학위 미취득자, 소명자료 미제출자, 법조윤리시험 미 통과자, 중도포기자의 성적은 공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성적 공개기간은 합격발표일로부터 6개월 입니다.

민원 24시를 통한 합격증명서 발급은 4월 13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법무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직 합격자 명단이 발표되지는 않았는데요..법률저널등 신문기사를 보면 이번 4회 변호사시험 합격자는 1,565명으로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입학정원 2,000명대비 78.3%, 응시자 2,561명대비 61.1%의 해당하는 합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불합격자는 996명입니다.

 

변호사시험관리위원회에서는 4회 변호사시험 합격자는 원칙적으로 입학정원 대비 75%이상으로 결정하기로 한바 있습니다. 이에 법조계에서는 합격률을 더 낮춰야한다고 주장하고 있고, 로스쿨측은 상반된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등 양측의 입장이 팽팽합니다.

 

대한변호사협회에서는 변호사의 과잉배출로 변호사들이 취업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고 합격자수 축소를 주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변호사들이 사건도 수입하지 못해 생존권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로스쿨이 생기면서, 사법시험 존치의견도 아직까지 제기되고 있고, 변호사 합격자수 조정문제로 많은 논란이 생기고 있습니다.

 

소위말하는 사자붙은 직업을 보유하면..살만한 시절이 있었는데..요즘은 참 어려운 시절입니다.

그런측면세어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유망직업에 대한 생각과 선호도는 시대에 따라서 바뀔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변호사시험 합격자 발표 합격자 명단은 5시에 발표되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회_변호사시험_합격자_명단_응시번호순.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