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직9급공무원시험 189명 추가합격 합격자명단발표

 

이번 국가직9급공무원시험에서 추가합격자 명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추가합격자는 총 189명 입니다.

 

지난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면접을 진행하여 2,144명의 합격자를 선발하였습니다.

이 중에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하지 않은 사람등이 발생해서, 면접시험에서 보통 이상을 받은 사람중에서 필기성적순으로 추가합격자를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공무원임용시험령 25조 9항을 보면, 최종합격자 추가 선정 사유가 나옵니다.

내용을 보면, 최종합격자가 임용되는 것을 포기하는 등의 사정으로 결원을 보충할 필요가 있을 때에는 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추가합격자를 결정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추가합격자 대상은 면접시험에서 보통 이상을 받았으나 당초 최종합격자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자 입니다. 결정방법은 면접시험에서 불합격 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한 사람 중에서 필기시험이 높은 사람 순서입니다. 선발예정인원에 달하는 자가 동점일 경우에는 동점자 전원을 탈락시키게 됩니다.

 

 

 

 

채용후보자 등록은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입니다.

반드시 위 기간내에 채용후보자 등록을 마쳐야 합니다.

기간안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공무원으로 임용될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가 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채용후보자들은 향후 게시되는 부처배치 관련 자료를 확인하시고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게시예정일이 11월 4일 09:00이므로, 반드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을 하시고 관련 절차에 따라야 합니다.

 

2015년 10월 29일의 채용후보자 미등록 등 임용포기로 인한 추가합격은 더이상 진행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국 이번이 마지막 추가합격자 가 되는 것 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추가합격자를 직렬별로 보면, 일반행정 62명, 우정사업본부 27명, 고용노동부 27명, 교정직 남자 25명, 관세직 2명, 보호직 남자 5명, 검찰직 3명, 농업직 13명, 임업직 6명, 방송통신직 5명 입니다.

 

불합격 했다고 상심이 컸을텐데..이렇게 추가합격의 행운이 있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작년에는 총 144명의 추가합격자가 있었습니다. 공무원시험에서 추가합격자 제도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도 많은데, 그런 규정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사유로 또는 중복합격등의 문제로 당초 목표대로 채용이 안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해서, 추가합격자 제도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공무원시험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2016년도 국가직공무원 시험일정까지 발표가 되었습니다.

모든 공무원시험의 일정이 발표되지는 않았는데, 2015년 공무원시험 일정을 기준으로 시험준비를 해도 무방할 듯 합니다.

 

현재는 국가직시험 일정만 발표되었는데, 국가직 시험외에 다른 공무원 2016년 시험일정이 발표되는 대로 바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추가합격하신분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국가직9급공무원시험 189명 추가합격 합격자명단 발표 상세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도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추가) 명단 공고(배포용).hwp

 

2015년도 9급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추가) 명단(배포용).hwp

 

첨부물1 채용후보자 등록안내.hwp

 

첨부물2 질의응답(Q&A).hwp

 

첨부물3 『각종서식 묶음』.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