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명문의 자부심으로 앞서가는 고려사이버대학교

오늘의 포스팅은 명분의 자부심으로 앞서나가는 사이버 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소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이버대학교가 처음 시작되었던 10년전에 사이버대학교 관련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관련계획서를 쓰고 교과부에 정식 사이버대학교 인가를 받았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만드는 일들을 했었죠. 그때에 비하면 지금의 온라인교육의 발전은 정말로 눈이 부십니다. 그만큼 양적으로 질적으로 엄청나게 발전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10여년 전부터 일반 오프라인 대학교와 똑같은 사이버 대학교가 시작되었고, 요즘은 석사학위까지 받을 수 있는 정식 사이버대학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교육의 장점을 인식하고 사이버대학교에 등록을 많이 하시는데, 인식 때문인지 생각만큼은 폭발적으로 등록생이 증가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온라인교육도 오프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기술력과 운영방법이 계속 진화하고 있어 오프라인과 똑같은 교육을 역시 온라인에서도 받고 정식 학위로 받을 수 있답니다.

온라인 교육이 100%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조금씩 조금씩 온라인교육이 그 자리를 잡아가는 느낌입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의 모습>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프라인 대학교인 고려대학교의 명성을 그대로 이어가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온라인에서도 학부제를 실시하고 있어 복수전공, 부전공 등 다양한 전공을 효과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제도화하고 있어, 오프라인과 별반 다르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오프라인과 똑같이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고 명문이라는 브랜드 역시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모두 동일합니다.

총 7개학과 17학부가 있는데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는 문화 미디어 예술학부입니다.

이 학부에서는 인간과 사회에 대한 문화적 사고와 실천을 지향하며, 문화적 생산능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즉 소통과 표현의 아름다움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학과입니다. 제가 요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인데요, 비록 대학은 졸업했지만 그것과는 무관하게 언제라도 다시 배우고 꾸준히 자기개발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사이버대학교입니다.

시간과 공간을 초원하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바로 사이버 대학의 매력인 것입니다. 대학을 이미 졸업하신 분들에게 자기계발 차원에서도 유용하고, 대학 신입생들에게는 문화미디어학부를 전공한 후에 이벤트 플래너, 이벤트 디렉터, 이벤트 프로듀서, 컨벤션 기획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관련 전문가로 성장할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는 문화 콘텐츠가 21세기를 이끌어갈 주요한 콘텐츠라고 생각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상의 사이버 대학교라 하더라도, 수시로 계획되어 있는 오프라인 활동과 병행한다면 대학생활의 낭만 역시 충분히 즐기고 접하면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온라인 대학교라고 하여, 컴퓨터 앞에서만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이론을 실전에 대입하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서 소통능력을 향상하고 인간관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고려 사이버대학교의 또다른 특징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두루 초청하여 다양한 분야의 실용적인 강의를 연중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1세기가 요구하는 인력은 전문분야의 지식뿐만이 아닌 보편적 가치와 지식에도 탁월한 감각과 능력이 있는 인재 일 것입니다. 그런의미에서 고려사이버대학교의 명강사 초청 특강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식과 상식을 배양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일 것입니다.


             <명사 초청 특강 샘플>


요즘 미친 등록금으로 온 나라가 시끄럽습니다. 양질의 교육을 보다 저렴하게 학습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가 앞으로는 크게 활성화 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의 명성이 그대로 온라인으로 이어지는 명문대학, 고려사이버 대학교..

시공간을 초월한 고려 사이버대학교에서 여러분의 꿈과 낭만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신편입생 모집 요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