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난감 요요 사러 갔다가 우리부부 기겁

 

얼마전 아이들과 함께 장난감요요를 사러 대형할인점에 방문했습니다. 친구들이 다들 요요를 한다고... 사달라고 하도 조르길래 가족끼리 오래간만에 나들이겸해서 할인마트에 갔었죠.

 

요요는 저도 어렸을적에 많이 놀았던 것으로, 큰 부담없이 살 것으로 예상하고 마트로 갔습니다. 가격은 몇천원대로 예상하고 할인점에 갔다가 깜짝놀랐습니다. 입이 닫혀지지 않았답니다..^^

 

몇천원대로 생각했던 요요가격이 엄청 비싸다는데 놀랐고, 이렇게 다양한 종류가 있구나 하고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몇천원대 하는 요요는 학교문방구에나 가야 살 수 있답니다. 보통 가격이 2만원대에서 20만원대까지..아주 다양하더군요. 보통 5만원 이상은 했습니다.

 

이렇게 두아이에게 요요를 사주고 나니..완전 빈털털이가 되었네요..요즘 아이들 장난감 정말 비쌉니다.

 

 

 

 

 

 

물론 요즘 요요는 재질도 좋고 다양한 기술을 부릴 수 있어서 예전과 비교할 수 없다고 하네요. 풀메탈 요요는 보통 10-20만원하더군요. 아이들이 알려준 요요전문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보니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군요. 풀메탈 요요는 종류가 참 다양하고 가격도 참 높게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런것은 전문가들이나 사겠거니 했는데, 20만원대 요요를 가지고 있는 자기반 친구도 있다네요.

 

요즘은 제품에 따라서 모든것이 서열화가 되듯이, 가지고 노는 요요도 공 서열화가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요도 초보자, 중급자 그리고 고급기술자별로 당연히 사용하는 것이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그에따라서 가격도 달라지겠죠. 근데 이렇게 화려하고 멋진 요요를 보고 아이들이 저가의 요요를 사고싶은 마음은 전혀 없을 것 입니다.

 

요요는 어린이부터 성인들까지 아주 많은 사람들이 취미로 즐기는 것 입니다. 아마 요요 한두번 안해본사람들 없겠죠. 요요기술도 다양해서, 요요 잘하는 아이는 학교에서 인기도 많다네요.

 

 

                                 <사진출처: 서울신문>

 

요요의 깊은 세계를 저는 잘 알지 못합니다만 요요도 참 종류도 다양하고 매니아층도 두껍게 형성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요요는 신문을 보니 1,500만원을 넘어간다고 합니다. 닉슨 전대통령의 사인이 담겨진 요요라고 하는데 경매시장에서 1,500만원이 넘는 가격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요즘 야외에서 요요기술을 선보이는 매니아들도 많고, 각종 요요대회도 많이 열린다고 합니다. 유뷰브등 동영상을 보면 각종 요요기술들이 많이 올라와 있어서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라도 좋은 기술을 선보일 수 있다고 하네요. 기술종류도 참 많던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아이들도 아주 열심히 노력해서 지금은 깜짝놀랄정도로 요요기술이 발전했습니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입이 다물어 지지 않았는데, 지금은 아이들이 요요를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면서 만족합니다. 시간나면 컴퓨터게임이나 스마트폰 게임을 하려고 할텐데... 요즘은 요요에 흠뻑 빠져서 게임은 생각지도 않습니다. 자주하던 닌텐도도 거들떠 보지도 않네요.

 

아이들이 여가시간에 즐기고 좋은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요요추천합니다. 적당한 가격대로 아이들에게 장만해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놓아야 얻을 수 있다....요요에서 배울 수 있는 철학적 의미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