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2013년 국가직공무원시험 선발인원 일정등 정식공고 발표

 

드디어 2013년도 국가직공무원시험의 정식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정보였습니다.

2013년 국가직공무원시험의 선발규모는,  5급 380명, 7급 630명, 9급 2738명으로 총 3748명을 선발합니다. 올해보다는 638명을 더 많이 채용하는 규모입니다. 많은 증원은 아니지만, 작년대비 소폭 상승한 숫자입니다.

2008년 4868명을 선발한 이후에 가장 많은 규모입니다.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9급공무원의 경우는 2,738명을 모집하는데 일반행정 전국이 54명, 일반행정 지역구분이 198명, 세무직 일반이 572명, 교정직 남자가 322명, 검찰사무직 일반이 157명, 출입국관리직 일반이 118명 등 입니다.

보다 자세한 직렬별 채용인원은 첨부파일 살펴보시면 됩니다.

 

 

 

 

자주 공지했듯이, 2013년도부터 공무원시험 제도가 변경이 되는데요.

변경되는 공무원시험 제도도 첨부해서 올렸으므로 첨부파일 꼭 자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내년도부터 변경되는 가장 큰 제도는...바로 9급공무원시험과목 변경입니다.

고졸자들의 공직채용을 확대하기 위해서, 고등학교 과정이 9급공무원시험의 선택과목으로 편성이 되는 것 입니다. 역차별 논란, 공무원시험에서 필요없는 과목, 시대에 역행하는 제도변경..등등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시험과목 개편은 확정되었습니다.

 

일반직공무원은 물론. 지방직공무원시험이나 소방직 경찰직시험등에서 모두 시험과목이 변경되었으므로..응시하고자 하는 시험의 제도변경 내용을 반드시 자세하게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 변화가 심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시험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함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됩니다.

 

 

 

 

시험과목이 개편되면서..2013년도 시험일정도 변경되었으므로 참고하세요. 2013년도 공무원시험일정은..전에 포스팅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공무원시험일정[관련 포스팅바로가기]

 

또 다른 변화는 가산점 표기방법이 변경되었다는 것 입니다. 그전에는 OMR답안지에만 표기했지만 앞으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상세정보를 직접입력해야 하므로 절대로 잊어서는 안됩니다. 기타 여러가지 제도변경이 있으므로 첨부한 파일을 상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매 정부에서 작은정부를 표방하고 있지만. 박근혜 정부에서는 어느정도 공무원인원이 충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약을 보면 알수 있듯이, 안전이나 복지관련 공무원을 충원한다고 했으므로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그리고 사회복지공무원이 많이 충원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예산등의 문제로 단계적으로 충원이 될 전망입니다.

 

2012년 한해..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때문에 울고 웃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내년도에도 쭉 이어질 전망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국가적으로 낭비요인이 정말 큽니다. 보다 많은 일거리 창출에 새정부에서는 더욱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 입니다.

 

드디어 내년도 국가직공무원시험 정식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시족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2013년 공채시험 주요 변경사항 안내.hwp

 

2013년도 국가공무원 공채시험계획 공고문(최종).hwp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