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공무원시험 합격선(2012년 2차 3차시험결과)

 

경찰청에서 2012년 경찰공무원시험 관련 합격선을 발표했습니다.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자료이므로..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요즘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각종 처우개선과 근무환경 개선등으로...경찰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요즘은 인기 직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는 앞으로 경찰인력을 2만명 증원하겠다고 공약으로 밝힌바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찰시험은 1년에 보통 두번의 시험을 봅니다.

하지만 작년 2012년도에는 3번의 시험을 보았습니다. 강력범죄발생이 급증하자..경찰인력을 갑자기 대폭 충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예정에도 없던 경찰시험을 하반기에 한번 더 봐서..총 3번의 시험을 보았습니다.

 

 

 

이번에 경찰청에서 발표한 작년 2차 3차시험의 합격선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2차시험결과를 보면..서울지역 남자순경의 합격선은 81점입니다. 여자순경의 합격선은 84점입니다. 항상 여자순경의 커트라인이 높습니다. 그만큼 여자순경 되기가 하늘의 별따기처럼 무척 어렵습니다. 채용인원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2차시험에서는 전북 여자순경의 커트라인이 85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발표가 되었습니다.

보자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시면 됩니다.

 

3차시험의 결과를 보면, 서울 남자순경의 합격선이 76점이고 여자순경은 81점입니다.

가장 합격선이 높은 점수는 84점으로 경북자순경입니다.

 

전의경 특채의 경우는 서울 2차 합격선이78점, 서울3차 합격선이 74점입니다. 경행과 특채는 합격선이 78점입니다.

 

경찰시험은..일반경찰시험과 특채시험으로 구분이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특채시험이 전의경출신자들을 위한 특채시험과, 경찰관련 학과생들을 위한 경찰행정학과 특채시험이 있습니다. 특채규모는 전의경특채가 가장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략적인 합격선은..일반순경시험이나 특채시험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채용규모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경찰시험의 합격선과 과목별 평균점수 등은 첨부파일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점수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험이 대부분 그렇지만...경찰순경시험도 영어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영어를 빨리 정복하면 그만큼 시험합격일이 빨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시험은..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따라서 필기시험과 더불어서..꾸준히 체력단련을 해야함도 절대 잊어서는 안됩니다.

 

 

 

2012 순경합격선.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