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년 교사봉급표 및 기간제교사 성과상여금 지급지침

 

2013년도부터 기간제교사도 성과상여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간제 교사들 정말 많은데..반가운 소식입니다.

 

가장 근본은..법정 정식교사를 많이 채용하여, 많은 기간제교사들을 정식교사로 임용시키는 것인데..여러가지 상황이나 재정문제등으로 쉽지 않은가 봅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많은 기간제 교사분들이 계십니다.

정부의 방침대로라면..약 6만 8천명의 기간제교사들이 성과상여금의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간제교사 숫자..정말 많습니다.

 

성과상여금 지침에 따르면 성과급 지급대상은 평가 대상기간 중 동일 학교에서 2개월 이상 근무한 기간제교사이며, 평가 대상기간은 2012.3.1부터 2013.2.28일까지입니다.

준금액은 기간제교사의 평균호봉을 반영한다고 하는데요..'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교원 등의 봉급표'의 14호봉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하고, 성과평가 후 근무기간에 비례하는 금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성과급 차등지급률은 70%-100% 범위 내에서 단위기관에서 지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제교사 성과상여금 차등지급률에 따른 1인당 지급 금액>

 

2013년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원들의 봉급표도 최종 확정이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국무회의를 통과하고 1월 9일자로 국가법령정보센터에 게재가 되었습니다.

 

요즘 직업선호도 조사를 보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 모두..교사를 최고의 희망직업으로 선택을 합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직업이 교사라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되기도 어렵고..교원임용고시 경쟁률은 정말 어려운 시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합격하기 어려운 시험중의 하나가..요즘의 교사 시험입니다.

 

법정교원수에 크게 미치지 못하면서..예산등의 문제로 많은 학교에서 기간제교사로 수업을 하기때문에 교사 TO가 많지도 않은 상황입니다. 대학에서 몇년공부하고 졸업후에 사설학원을 다니면서..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할 수 있는 것이 대한민국의 교사입니다.

 

요즘 교권추락등의 문제로 많은 갈등이 있지만..교사는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직업임에는 확실합니다. 가장 선호하는 신부의 직업으로도 교사가 1등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우리교육에서 교사의 역할과 책임은 막중합니다. 하지만 교육현실이라는 냉정한 벽에 부딪쳐서 좌절하고 포기하는 양심있는 교사들도 많이 볼 수 있는데..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루빨리 교육현실이 정상화 되기를 바라는데...요원한 이야기 입니다.

 

2013년도 교사봉급표가 발표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봉금외에 기타 수당등이 포함된 금액이 월급으로 책정이 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