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초등 및 중고등교사 봉급표, 기간제교사봉급표

 

2014년도 공무원보수는 작년대비 1.7% 인상한다고 이미 보도가 되었습니다.

관련된 내용이 국가법령정보센터에 게재되서 관련 내용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금년도 공무원보수는 1.7% 인상이며, 이는 4급공무원까지만 해당됩니다.

3급이상공무원은 인상된 부분을 반납하기로 했으므로, 작년과 동일한 기준으로 지급이 되겠습니다.

 

전체 공무원봉급표 중에서 관심을 많이 갖고 있는 교사봉급표는 아래와 같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제교원에게는 산정된 호봉의 봉급을 지급하게 된다고 하며 고정급으로 한다고 합니다.

시간제로 근무하는 기간제교원으로 임용된 사람에게 지급하는 월봉급액은 해당 교원이 정상근무 시 받을 봉급월액을 기준으로 하여 근무시간에 비례하여 지급한다고 명시되어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얼마전에 2014년도 교원임용시험 1차합격자 발표가 있었죠.

일부시도의 서버가 다운되는등 큰 혼란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는 반증이겠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직업이 공무원입니다.

그 중에서 교사라는 직업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각종 직업선호도 조사를 보면, 항상 교사가 희망직업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배우자감 1위로 교사가 항상 손꼽히고 있죠.

그만큼 인기가 있는 직업이지만, 너무 경재율이 높아서 쉽게 합격할 수 없는 시험이기도 합니다.

 

교원임용시험도 최근에 시험제도가 자주변경이 되고있습니다.

변화하는 시험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요즘 우리나라 교육에 큰 문제가 많습니다.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넘지 못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교육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은 정말이나 중요합니다. 진정으로 학생을 사랑하고 이해하며, 교사라는 직업을 사명감으로 느끼는 많은 분들이 교단에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014년 초등 및 중고등교사 봉급표, 기간제교사봉급표는 위의 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