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4.10 2014년 경찰1차시험 분석 및 2차 경찰시험 준비


반응형

2014년 경찰1차시험 분석 및 2차 경찰시험 준비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

경찰공무원시험이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높은 이유는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엄청나게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어느때보다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이 기회를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죠. 매해 4천명식 5년동안 채용할 계획이라고 하니, 원래의 채용규모와 합산하면 매해 6천명 이상씩을 채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 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형버 형소법 경찰학중에서 세 개과목을 선탁하게 됩니다.

 

선택과목이 많아지면서 어떤 과목을 택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수험생들이 많은데요..

결론을 먼저 말하면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조정점수제가 선택과목에 도입이 되면서 난이도차이를 해결해 주기 때문입니다.

 

금년도 1차 경찰시험을 보면, 법과목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약간 높았습니다. 1차시험 성적발표를 했는데, 법과목의 조정점수가 높게 나온 결과로 이어졌는데요..제가 서울과 경기쪽만 분석을 해봤는데..다른 지역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려울수록 조정점수는 높게 나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어려운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한것도 아닙니다. 시험을 빨리풀고 보다 중요해진 필수과목 두과목에 주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과목을 택하든지 유불리는 없습니다. 본인이 자신있어하는 과목을 택해서 하루라도 빨리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필수과목 두과목과 체력시험에서 당락이 갈리게 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로 한번 변환이 되므로 점수차가 크지 않습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은 8월 30일에 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이 끝나고 경찰2차시험을 보게되는데요...더욱 많은 사람들이 경찰2차시험에 지원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금년도 1차시험에서도 사상최대의 인원이 지원을 했는데...금년 2차시험에는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사람이 몰리더라도,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고, 꾸준하게 실력을 향상시킨다면 그 어느때보다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필수과목과 체력시험이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함을 잊지마시기 바라며, 어떤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문제로 너무 길게 고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1차 경찰시험에서는 총 2,982명을 선발할 예정이고 5만 5천 여명이 몰렸습니다. 사상최대로 많은 인원이 지원을 한 시험입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각 청별로 체력시험, 면접 및 인적성 시험이 이어지게 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은 50%에 불과합니다. 체력시험이 25%나 되는등..필기시험 못지않게 다른 시험도 중요하므로 전략적으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