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7.01 2015년 공무원시험 일정 및 전략은


반응형

2015년 공무원시험 일정 및 전략은

 

금년도 중요한 시험이 거의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7급시험이나 군무원시험, 경찰시험등 일부시험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많은 수험생들이 준비하고 있는 9급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이 모두 마무리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보통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준비하는 시험은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이 세가지 시험인데요.

국가직은 4월에 지방직은 5월에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국가직이 4월 19일에 소방직시험과 같이 시행이 되었고, 지방직이 6월 21일에 교육청시험과 같이 시행이 되었습니다. 지난 토요일에 서울시시험까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금년도 중요한 시험이 마무리가 되었고, 9급시험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제 내년도 시험을 목표로 준비해야 합니다. 물론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군무원, 경찰등의 시험까지 응시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 시험에 응시할수도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판가름 하시기 바랍니다.

 

작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면서, 내가 어떤과목을 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지기도 합니다.

작년에는 많은 혼란이 있었지만 이제 서서히 적응하는 분위기 입니다.

 

즉 어떤 과목을 택하건 유불리는 없습니다. 시험의 난이도는 해마다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어렵게 문제가 출제되면 조정점수가 높게 나오고 있지만, 다른 시험과목풀이에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내가 자신있고 잘하는 과목을 택해서 하루빨리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입니다.

많은 분들이 사회과목을 택하기도 했는데, 사회과목은 꾸준하게 상대적으로 높은 체감난이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 법과목으로 돌아서는 수험생들도 있습니다. 행정법은 전략과목으로 인식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법과목을 준비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사회 수학 과학등은 고교시절부터 배웠던 과목이므로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할수도 있습니다.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난이도차이는 조정점수로 어느정도 극복이 되므로, 내가 잘하는 과목을 택해서 빨리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필수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문항당 배점이 5점 그대로이지만, 선택과목은 문항당 배점이 낮아지게 됩니다. 결국 필수과목에서 당락이 좌우될 수 밖에 없으므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어느 한과목이라도 소흘히 해서는 안됩니다. 전략적으로 판가름 할때 필수과목의 고득점이 유리하므로, 필수과목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세요. 특히 영어과목을 어려워 하는데 확실히 영어과목을 마스터하면 보다 빠르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내년도 시험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금년도 여름방학이 중요하므로, 여름방학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신다면 내년도 시험에서 좋은 결과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더위와 싸우면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어렵지만, 더위를 어떻게 이겨내느냐에 따라서 합격의 당락이 좌우되기도 하므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