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7.04 공무원학원가 가격파괴등 치열한 경쟁


반응형

공무원학원가 가격파괴등 치열한 경쟁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경쟁률이 천정부지로 올라가면서...정말 열심히 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취업란이 심각하고, 평생직장이 사라진지 이미 오래되었죠..여러가지 이유와 사회구조적인 문제등으로 정말 많은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런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면서 과거에는 거의 대부분 오프라인 학원에서 수강을 했는데, 요즘은 온라인 동영상강의 시스템이 너무나 잘 갖추어져 있어서, 전국어디에서나 유명강사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트라의 발달이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을 증가시키는데 한몫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학원수강이 좀 어려울 수 있는 가정주부나 직장인들이 동영상강의를 통해서 새로운 인생을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 9급국가직시험은 20만명정도가 응시를 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수능다음으로 많은 분들이 보는 시험이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몇명이나 되는지는 알 수 없지만 대략 50만명 이상으로 추산할 수 있겠습니다. 정확한 통계자료는 없지만, 모든 공무원시험 준비생들 또는 잠재수험생까지 포함하면 그 정도 일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수험생들이 많아지다 보니, 당연히 시장규모도 커져서 수천억원대 이상의 시장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이렇게 공무원시험준비 열기가 뜨거워 지면서..서울 노량진등 공무원수험가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학원들이 속속 노량진에 입성을 하면서 과거보다 훨씬 경쟁이 치열해 졌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졈서 요즘의 트랜드는 가격파괴입니다.

온라인수강료나 오프라인수강료를 대폭 할인하면서 과다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KG패스원은 90%할인 이벤트를 하면서 5만원 내외의 수강료가 책정되어서 순식간에 마감을 하기도 했습니다. 공단기 역시 5만원대의 수강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부행정고시 역시 5만원대의 상품을 내놓고 이베트를 하고 있습니다.

 

기타 많은 학원들이 할인 이벤트를 하면서 수강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뿐만아니라 온라인시장에서도 월 몇만원만 제공하면 모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파격상품이 출시된지도 꽤 되었죠. 대부분의 동영상사이트에서 이러한 상품을 판매중입니다.

 

이렇게 과다경쟁을 하면서 가격파괴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 현재 수험가의 상황인데요...물론 수험생들은 저렴하게 수강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가격파괴 현상이 지속되면 각 회사들의 경영이 어려워질 수 있고, 결국 교육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많은 염려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시장구조가 무너지면서 막강한 자본력이 없으면 유지하기 힘든 적자생존의 현상에 빠져들고 있기도 합니다.

 

수강생들은 저렴하게 수강하면 당연히 좋겠죠..그러면서 교육의 질향상과 환경개선까지 같이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업체간의 과다경쟁이 수험생들에게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