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31'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7.31 서울시 공무원 시험 응시율은 1

서울시 공무원 시험 응시율은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7. 31. 15:11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서울시 공무원 시험 응시율은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가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천정부지로 올라간다고 해서, 너무 숫자에만 연연해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과락율, 응시율등을 감안하면 실질 경쟁률은 무척이나 많이 내려가기 때문입니다.

 

금년도 서울시 공무원시험의 응시율은 59.2% 공식 발표가 되었습니다.

129,744명이 접수를 해서, 76,749명이 응시를 했습니다.

접수기준 경쟁률은 61.1:1 인데 실질경쟁률은 36.2:1이됩니다.

응시율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거의 반토막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서울시공무원 시험의 특성상 다른 9급시험에 비해 응시율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으로 쭉 이어지기 때문에 서울시시험의 응시율은 50%후반이나 60%초반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질경쟁률이 위와 같은데, 과락율 그리고 평균점수 근처에도 미치지 못하는 사람들을 감안하면..실질경쟁률은 더 내려간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너무 경쟁률에만 연연해 하지 마시고, 나의 실력을 키우는데 주력하시기 바랍니다.

 

경쟁률은 숫자에 불과합니다. 과감하게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공무원 시험은 비수탁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시험하고는 출제경향이 다릅니다.

5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되며, 지엽적인 문제가 많고 어휘의 수준이 높습니다. 다른 시험보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있는 시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 서울시시험 문제가 공개가 되면서, 난이도가 많이 낮아졌습니다.

금년에 서울시시험문제 이의제기를 받아서 11개 문항의 정답이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항상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출제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서울시시험은 작년부터 난이도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항상 최신 기출문제를 반복하여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금년도 서울시공무원 시험 응시율자료 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쟁률은 숫자에 불과합니다. 실질경쟁률은 많이 하락하므로..열심히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2014 서울시응시율(최종).pdf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