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06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 및 시험일정과 경쟁률


반응형

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봉급표 및 시험일정과 경쟁률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큰 이슈가 되는 시험이 바로 경찰시험과 소방시험입니다.

 

소방시험은 요즘 모집인원이 늘어나고 있지만, 지방직공무원이라 그 한계가 있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국가직공무원화 하겠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아직 결론은 나지 않았지만, 국가직공무원이 되면 빠르게 처우개선이 될 것 같네요. 관련 인력충원도 많아질 전망입니다.

 

 

 

 

요즘 소방공무원 시험이 인기를 끌면서 소방전문학원도 생기고, 정말 많은 분들이 시험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소방시험은 경찰시험과 마찬가지로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 열심히 체력단련을 해야 합니다.

 

소방직시험은 금년부터 국가직 9급시험과 동일한 날에 시험을 봅니다. 내년도에는 어찌될지 아직 모르지만, 금년도 동일하게 즉 국가직9급시험과 같은 날에 시험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경찰시험은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습니다.

현정부들어서 2만명을 신규충원한다고 했습니다. 매해 4천명씩 5년간 신규채용한다고 하니..기존 채용인원과 합하면 매해 6-7천명 이상씩을 채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대박입니다.

 

경찰시험은 1년에 두번시험을 봅니다.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시험이 있는데요..상황에 따라서 세번 시험을 보기도 하는데, 두번시험이 일반적입니다.

 

 

 

 

금년부터 경찰공무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다양한 선택과목이 있으므로 가장 잘하는 과목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누구나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다른 시험 준비하는 분들도 경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은 사상최대의 출원인원을 기록했습니다.  61,297명이 지원, 1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모집인원이 많아서 경쟁률은 줄었지만, 출원인원은 사상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금년도 1차경찰시험에서 출원인원 최고치를 갱신했는데 2차시험에서 바로 최고치를 또 갱신하는 군요...그만큼 경찰시험이 인기가 있음을 말합니다.

 

모집인원이 많아지고, 나이제한도 완화되고, 시험과목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 어느때보다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이 8월 30일에 있습니다.

시험일이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최종 마무리 정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경찰 2차공채 원서접수결과.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