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12 인기있는 운전직 공무원시험에 도전


반응형

인기있는 운전직 공무원시험에 도전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깊게 고민하고 시험을 택해야 하겠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바로 계리직시험과 운전직시험입니다.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모두 9급공무원으로 자동 승격이 되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또한 시험과목이 많지 않고 영어과목이 없다는 특징이 있죠.

 

 

 

 

운전직공무원 시험과목은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사회 2과목 또는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국어, 국사 3과목을 봅니다. 지역에따라서 다르므로 해당 지역의 시험계획과 공고문을 잘 살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시조건은 만 18세 이상의 제 1종 대형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지원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시험과목이 간단해서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았지만, 금년부터 모집인원이 많아지고 특채등으로 채용하고 있어서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특히 운전직시험은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같이 준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1종 이상 및 대형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으면 운전직이나 경찰직 시험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계리직시험은 여성분들의 지원이 많고, 운전직 시험은 남자들의 지원이 많습니다.

그렇다보디 운전직은 합격선이 낮게 형성이 되기도 합니다. 이렇듯 요즘 운전직이 인기를 끌면서 50대 1을 넘어가는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10급공무원이 폐지가 되면서, 9급기능직으로 자동승격이 되었고 관련 공무원시험이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계리직이나 운전직시험이 더욱 큰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올해 서울시운전직 시험은 137명을 선발예정에, 4,474명이 지원해 3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