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14 인기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인기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8. 14. 13:29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인기있는 공무원시험 종류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는 이미 오래되었죠. 많은 직장인들조차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고등학생들도 공무원시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은 물론이고 가정주부들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야 합니다.

특히 요즘은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모든 직렬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시험과목이 달라서 직렬을 먼저 택하고 시험준비를 했는데, 요즘은 과목이 같아져서 먼저 공부를 하고 직렬을 택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즉 모집인원등을 보고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하지만 나의 전공과 특성을 잘 살펴보고 원하는 시험과 직렬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의 꿈이 무엇인지를 곰곰히 생각해보고 직렬선택을 해야합니다. 평생근무할 직장이므로 직렬선택은 신중해야 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직렬리 바로 일반행정직입니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고 특별한 조건을 원하지 않습니다. 일행직은 행정 각 부처에서 근무하게 되며 지방직의 경우 시청이나 도청 그리고 동사무소 등에서 근무하게 되는데요..특별한 기술이나 자격요건이 없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시험입니다.

 

9급 일반행정직은 공무원시험의 꽃이라고 볼 수 있죠..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고 모집인원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각 학원에서도 일반행정직 위주로 커리큘럼이 편성이되고 강사진이 편성됩니다.

 

 

 

 

교육행정직도 큰 인기가 있는 시험이죠.

교육청이나 일선학교 그리고 국립대학이나 교육부 산하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더욱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모집인원이 들쑥날쑥하기 때문에 채용공고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세무직도 큰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요즘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기때문에, 세무직시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타 선거행정, 관세직, 검찰직, 교정직, 사회복지시험등이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

 

다른 기관에서 주관하는 법원직시험, 경찰시험, 소방시험, 군무원시험 등도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입니다.특히 경찰시험은 요즘 모집인원이 많습니다.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모집인원이 가장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시험 준비하는 분들도 경찰시험을 준비하는데요..경찰시험과 소방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고 미리미리 체력단련 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으므로 항상 최신시험정보와 시험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공무원시험 궁금한 내용은 본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