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8/1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19 경찰시험 채용인원과 시험과목 및 경쟁률 파악


반응형

경찰시험 채용인원과 시험과목 및 경쟁률 파악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경찰시험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모집인원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모든 공무원 통틀어서 모집인원이 가장 많습니다. 모집인원이 많다라는 말은 그만큼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말 입니다.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과목은 금년부터 변경이 되었는데요..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되어서...점수가 변하게 되는데요..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결국 필수과목은 문항당 배점이 5점 그대로 이지만, 선택과목은 문항당 배점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시험당락을 좌우하므로..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그렇다고 어느 한과목이라도 소흘히하라는 말은 아닙니다. 필수과목의 문항당 배점이 높으므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합격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특히 영어과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은 8월 30일에 있습니다.

이번시험의 채용인원은 3,560명인데..출원인원이 61,297명입니다. 그래서 전체경쟁률은 17.2대 1을 기록했습니다.

 

 

 

 

출원인원은 사상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모집인원이 많아서 경쟁률은 하락하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이 기회를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경찰채용규모는 무척이나 많습니다.

현정부들어서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습니다. 매해 4천명씩 5년동안 신규채용할 계획이므로..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원래 채용규모와 합하면 정말 많은 인력을 당분간 매해 채용하게 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도 중요하지만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되므로...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해야함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