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9.02 경찰2차시험 체력시험 준비

경찰2차시험 체력시험 준비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9. 2. 14:07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경찰2차시험 체력시험 준비

 

경찰공무원 2차 필기시험이 지난 8월 30일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필기합격하신 분들은 이제, 체력시험, 인적성, 면접등의 다른 시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른 공무원시험과 달리 경찰공무원 시험은 전형요소가 까다롭습니다.

대한민국 경찰이 되기 위해서는 필기시험도 중요하고, 강인한 체력도 중요하고,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다른 공무원시험과 달리 절차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은 25%나 됩니다. 소방시험과 마찬가지로 25%의 비중입니다.

공무원시험에서 체력시험의 비중이 높은 것이..경찰공무원, 소방공무원, 교정직공무원등 입니다.

 

 

 

 

경찰체력시험 종목은1,000m, 100m, 윗몸일으키기, 악력, 팔굽혀펴기등이 있습니다.

모두 다섯개 종목입니다.

 

경찰체력시험에서는 한종목 이상 1점을 받은 경우에는 불합격이 됩니다. 5개종목 총점이 19점 이하일 경우에도 불합격 처리가 됩니다.

 

체력시험에서 과락을 받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시험은 결국 체력시험이나 면접시험에서 최종합격의 당락이 결정됩니다. 전형비율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한번에 체력능력이 올라오는 것이 아니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경찰2차의 체력시험은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진행이 됩니다. 이때 신체 체력 적성검사등을 모두 치루게 되며, 각 지방청별로 진행이 됩니다.

 

 

 

 

경찰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훈련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요즘 경찰체력시험이나 공무원체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한 전문 체력센터들이 많이 생기는 추세입니다.

꾸준히 준비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이지만, 단기간에 열심히 해서 테크닉을 익히는 것도 중요합니다. 단기간에 열심히 해서 체력시험 점수가 급상승한 케이스도 있습니다.

 

경찰체력시험에서 실제로 측정하는 각종 장비들을 미리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요즘 체력학원에서는 실제 시험에서와 동일한 장비들을 구비하고 있으므로, 꼭 실제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각종 센서등을 통해 측정을 하게 되는데, 미리 사용해본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 차이가 있으므로 꼭 실제와 동일한 체력측정 장비로 테스트를 해보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2차 경찰시험 필기시험이 끝났습니다. 5일에 필기합격자 발표가 있을 것이며, 합격자들은 체력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체력검정기준표.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