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9.06 40대 50대 직장인 공무원시험준비

40대 50대 직장인 공무원시험준비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9. 6. 12:03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40대 50대 직장인 공무원시험준비

 

요즘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참 많죠.

20대 젊은층들만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겠지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40대 이상의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합니다. 또한 고등학생들이나 가정주부들도 정말 많이 공무원시험 준비를 합니다.

 

청년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다들 정년이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장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나 공기업이 유일할 것 입니다.

 

공무원시험은 응시연령상한이 폐지가 되었습니다.

경찰이나 소방공무원등은 30세에서 40세 까지 완화가 되었고, 대부분의 공무원시험은 나이제한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누구라도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나이 제한 폐지이후에 40대 이상의 지원률이나 합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을 알 수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더라도 언제 그만두어야 할지 모릅니다. 항상 좌불안석입니다.

오늘 신문을 보니,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본격적으로 직장에서 은퇴를 하게 되면서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은퇴시점에 은퇴를 하면 그나마 다행일 수 있겠지만, 훨씬 전에 회사를 그만두게 된다면 정말 막막합니다. 아이들은 커나가고 있고, 부모님 봉양까지 해야합니다.

 

회사를 그만두더라도 재취업은 어렵고 창업 역시 쉬지 않습니다.

창업을 해서 성공보다는 실패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상황이 이러하다 보니 40대 이상의 직장인들중에서 공무원시험에 도전해 보겠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도 과거처럼 무조건 학원을 다녀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동영상 강의가 발달해서 동영상만으로도 충분히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당장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는 것은 무리가 있을 것이고, 우선은 병행을 해야 할 것 입니다.

 

예전에는 직장을 그만두고 재취업이냐 창업이냐의 갈림길로 고민을 많이 했다면, 요즘은 공무원시험 도전으로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보겠다는 분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나이들어서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40대 이상의 시험합격률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하나씩 하나씩 체계적으로 접근한다면 40대 이후에도 충분히 공무원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동영상과 좋은 교재가 많아서..직장인들이나 중년층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환경은 과거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습니다

 

전략적으로 인생을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