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0'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4.09.10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시험과목 및 합격전략


반응형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시험과목 및 합격전략

 

공무원시험이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죠.

한마디로 경쟁률이 어마어마 합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어서,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안행부에서 주관하는 시험이 가장 일반적이고, 법원, 경찰, 소방 등 각 기관별로 별도의 시험을 봅니다. 국가직시험도 있고 지방직시험도 있고, 처음 공무원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참 헷갈립니다.

 

그래서 공무원시험 제도를 잘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제도가 자주 변경되다보니, 항상 최신 시험정보와 시험공고를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일반행정직시험입니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고, 지원자가 가장 많습니다.

공무원시험의 대표적인 직렬입니다.

 

일반 학원들도 보통 일반행정직 위주로 시간표와 강사진을 셋팅합니다.

일반행정직은 특별한 조건이 없고 사무직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직접적인 업무는 국민들과의 대면업무가 많아서, 적성이 안맞다는 분들도 있는데...물론 어느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은 다르겠죠.

 

9급일반행정직 시험과목은 작년부터 변경이 되었습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행정법 행정학 중에서 두개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과거에는 무조건 행정법 행정학등 법과목을 택해야 했지만, 작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어려운 법과목을 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만큼 진입장벽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도입이 됩니다. 많은 선택과목이 있고..다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불합리성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일종의 변환점수가 바로 조정점수제입니다. 수능등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제도입니다.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면서, 유리하고 불리한 선택과목이 없습니다. 내가 자신있는 과목을 택해서 빨리 시험준비하는 것이 유일한 정답입니다. 선택과목으로 무엇을 택해야 할지..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과목별 난이도도 매 시험별로 달라집니다.

 

단 여기서 유의할점은 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대로 적용이 되어서 문항당 5점이지만,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도입이 되어서 문항당 배점이 필수과목보다 낮습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으므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특히 다들 영어를 어려워 하는데, 영어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기초부터 확실하게 마스터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