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5'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09.15 2015 공무원시험 경찰시험 일정 및 준비방법


반응형

2015 공무원시험 경찰시험 일정 및 준비방법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금년도 일정은 이제 거의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오, 합격자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제는 2015년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매진해야 합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요즘은 경찰시험이 유독 관심을 끌고 있죠.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금년도 경찰마지막 시험인 2차시험은 지난 8월 30일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사상 최대의 출원인원을 기록한 시험이었습니다.

 

다른 시험을 준비했던 분들도 많은 분들이 경찰시험을 고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경찰시험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고,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일반 9급시험과 더불어 경찰시험도 같이 고려하는 것이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경찰시험과목은 영어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시험일정은 보통 2-3월경에 1차시험을 보고, 8-9월에 2차시험을 봅니다.

 

공무원시험과 시험과목이 거의 비슷해 졌습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경찰시험과 공무원시험 모두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9급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행정학을 기본으로 각 직렬별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두개과목을 택하면 되는데..각 직렬별로 선택과목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중 공통과목을 선택하면 결국 모든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9급시험일정은 국가직이 4월, 지방직이 5월, 서울시가 6월경에 있습니다.

물론 매년 동일하지는 않지만 위와같은 패턴으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금년에는 지방직과 서울시 모두 6월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결국 경찰시험과 같이 해서 일정을 보면.

경찰1차- 2/3월

국가직 9급- 4월

지방직 9급-5월

서울시- 6월

경찰2차- 8/9월 과 같은 흐름이 나옵니다.

 

소방직은 금년의 경우에 국가직과 같은날에 보았고, 교육청시험은 지방직과 같은날에 보았습니다.

서울시시험이 있어서 군무원시험은 7월에 있었습니다.

 

매년 동일하지는 않지만 비슷한 패턴으로 2015년에도 시험을 볼 것 같습니다.

 

필수과목이 무척 중요합니다. 특히 한국사와 영어에서 고득점을 획득한다면 모든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할 수 있습니다. 내년도 시험까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확실하게 영어와 한국사를 마스터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