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10'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4.10.10 공무원시험 준비 관리형 학원이 대세인가


반응형

공무원시험 준비 관리형 학원이 대세인가

 

공무원시험을 준비중인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경쟁률이 엄청나게 높아지고 있는데요.

9급국가직은 20만명의 출원인원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수능다음으로 많이 보는 시험입니다.

기타 지방직 서울시시험 모두 수십만명의 출원인원을 기록중입니다.

 

요즘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진 경찰공무원 시험도 높은 출원인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2차시험이 사상최대의 출원인원을 갱신했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다보니, 시험준비기간이 엄청 길어지고 있습니다.

1년안에 9급시험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시험에 빨리 합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자기주도형 학습 습관이 필요합니다. 철저한 계획과 의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생각만큼 실행에 옮기기가 쉽지 않죠.

그래서 요즘 학원을 보면, 스파르타반, 회원제반, 기숙반, 관리형반, 수석반등...많은 관리형 프로그램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빨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통제가 되어야 하는데..그것이 참 힘들기 때문입니다.

 

요즘 공무원모집인원도 많아지고, 경쟁률이 높아지면서 학생들의 마음도 급해집니다.

빨리빨리 진도를 끝내고 문제풀이나 마무리 정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준비 패턴이 무척 빨리지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공무원 시험 모집인원이 많아질때는..위와 같은 관리형학원에서 말그대로 빡쎄게 공부를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관리를 해준다고 하는데..말만 관리인지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누가 어떤 방식으로 관리를 해주는지..내가 부족한 부분을 학원에서 어떻게 채워주는지를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니면..나 스스로 철저하게 독한 마음을 가지고, 동영상 강의로 시험준비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동강으로 시험준비를 하기는 어렵습니다. 처음에는 학원강의와 동강으로 같이 준비를 하다가, 어느정도 기본기가 되면 그때부터 동강으로 반복학습 해도 됩니다.

 

동영상 강의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자기주도 학습 능력이 부족하거나 자기통제가 부족하다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공부스타일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수록 경쟁률이 높아집니다.

경쟁률이 높아지고, 시험기간이 길어집니다. 취업도 어렵고 평생직장도 이미 오래전에 사라졌습니다. 정년이 보장되는 직업은 공무원이 유일합니다.

 

공무원 시험에 빨리 합격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통제가 필요합니다.

자기통제 능력이 부족하다면 위에서 말한 관리형 학원에 등록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것은 어떻게 관리를 해주는지, 어떤 프로그램인지, 강사가 누구인지를 꼼꼼하게 잘 비교해보는 것임을 절대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말만 관리지..적절한 관리가 안되는 프로그램도 있기 때문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