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4.11.04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노르웨이 역시 1위


반응형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노르웨이 역시 1위

 

전세계에서 살기좋은 나라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미국 온라인 매체 드러지리포트에 따르면 레가툼 연구소가 관련 통계자료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전세계에서 살기좋은 나라 25위입니다.

많은 나라중에서 25위라면..성적이 좋은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 서민들의 삶은 왜이리 힘든지...흠

 

한국은 아시아에서는 5위를 차지했습니다.

싱가포르(18위), 일본(19위), 홍콩(20위), 대만(22위)에 이어 아시아에서 5위를 차지했습니다.

 

살기좋은 나라 1등이 바로 노르웨이인데요...노르웨이는 2009년 이래 6년 연속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뽑혔습니다. 이어 스위스가 2년 연속 2위, 뉴질랜드가 전체 3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차드, 콩고민주공화국, 부룬디 등 아프리카 국가는 하위권에 포진해 있습니다.

 

 

 


이번 발표자료를 보면, 한국은 경제 9위와 교육 15위 등 상위권에 올랐으나 개인 자유가 59위, 사회적 자본은 69위를 차지해 중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국 교육과 경제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서 살기좋은 나라 25위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순위가 실감하기가 어렵습니다.

교육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하는데...교육열은 가장 높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교육문제때문에 정말 많은 문제들이 발생을 합니다.

일류대학병이 도처에 널려있습니다. 각종 부작용이 난무합니다.

외형적으로 사회를 발전시키는 힘이 될 수 있지만...내면을 보면 처참합니다.

 

경제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갈수록 빈익빈부익부 현상이 심해집니다.

빈부격차가 너무 심해집니다. 이렇게 경제와 교육분야가 외형적으로 높아보이지만..실제 국민들이 느끼는 체감은 최악입니다.

 

어쨌거나..경제적인 부분에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수준에 진입한 것은 사실이지만..부의 편중이 심각합니다. 결국 돈이 있어야 행복한 대한민국입니다.

 

우리나라가 살기좋은 나라 25위에 선정이 되었는데..많은 분들이 실감하지 못하는 이유가 갈수록 부의편중이 심해지고 있기 때문이죠. 개천에서 용나는 시대는 이미 지났습니다.

 

한편 이번 통계를 발표한 레가툼 연구소는 영국에 기반을 둔 싱크탱크로서 2008년부터 경제, 기업가 정신, 국가 경영통치 능력, 교육, 개인자유, 보건, 안전안보, 사회적 자본 등 8개 분양의 점수를 토대로 살기 좋은 나라 순위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습니다.

 

살기좋은 나라 25위..뭐 괜찮은 평가인데요....외형보다는 내실적으로 다들 잘먹고 잘사는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