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에 해당되는 글 51건

  1. 2015.03.31 2015년 국방부 군무원시험 채용공고


반응형

2015년 국방부 군무원시험 채용공고

 

요즘 군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 2015년 국방부 군무원시험 공고가 발표되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은 국방부, 육해공군 별도도 채용공고를 발표하고 채용을 하게 됩니다.

 

 

                         <사진출처: 국방부 군무원 채용관리 홈페이지>

 

2015년 국방부 군무원시험은 7월 4일에 있습니다.

원서접수는 4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입니다.

필기시험 장소공고는 6월 4일이고, 필기합격자 발표는 8월 7일에 있습니다.

면접시험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진행이 되며, 최종합격자 발표는 10월 6일에 있습니다.

 

시험장소공고, 시험일정, 합격자발표든 시험시행과 관련된 내용은 국방부 군무원채용관리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공고는 첨부파일에 올렸으므로 참부파일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방부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무원 시험과목은 다섯개과목입니다.

행정 9급의 경우는 국어, 국사, 영어, 행정법, 행정학이 시험과목 입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진행중입니다. 단 영어과목은 영어능력시험으로 대체가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개경쟁시험은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이 있고, 특별채용시험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시험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필기시험은 객관식 선택형 문제로서 과목당 25문제가 출제가 됩니다.

채용예정인원의 1.3배수 범위내에서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시험에서는 군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의사발표의 정확성과 논리성, 창의력/의지력/발전가능성, 예의/품행/성실성등이 평가요소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국방부 군무원시험은 총 162명을 채용하는데요..상세내용은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시험은 국방부와 육해공군에서 자체적으로 공고를 발표하고 채용을 하게 됩니다.

다른 시험보다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군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요즘 엄청나게 많아졌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중복지원이 가능한데요..전반적인 공무원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전략적으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시험은 7월 4일입니다. 그전에 9급공무원시험이 모두 끝나므로, 군무원시험에 응시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국가직9급은 4월 18일, 서울시시험은 6월 13일, 지방직9급은 6월 27일에 있습니다.

이 세가지 시험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지원하는 시험입니다. 지방직까지 끝나고, 군무원시험이 7월 4일에 있으므로 군무원시험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군무원시험이 끝나고 9월 19일에 경찰3차시험도 있습니다.

군무원시험은 시험과목이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시험이나 일반9급시험은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으므로,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어떤 시험까지 응시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알게 됩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변수가 많아지고 경우의 수가 많아졌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국방부 군무원시험 채용공고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임)_2015년도_국방부_주관_일반군무원_채용시험_시행계획_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