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02'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15.03.02 경찰체력시험 준비 및 경찰시험 준비방법


반응형

경찰체력시험 준비 및 경찰시험 준비방법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 요즘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인데요..

금년에는 경찰시험을 세번이나 봅니다.

 

1차시험은 2월 14일, 2차시험은 5월 30일, 3차시험은 9월 19일에 있습니다.

 

 

 

 

2015년 1차경찰시험은 이미 끝났습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났는데요..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전부가 아니라 그 다음에 준비해야 할 것이 많습니다.

 

바로 체력시험이 임박했는데요.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의 비중이 50% 밖에 안됩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 면접이 20%, 가산점이 5% 입니다.

인적성 검사는 점수에 바로 포함되지는 않는데, 면접시험시 참고사항이므로 이 역시 중요합니다.

경찰체력시험과목은 100m 달리기, 1000m 달리기, 팔굽혀펴지, 윗몸일으키기, 좌우악력등 다섯개 종목입니다.

 

 

 

 

 

 

체력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꾸준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필기시험 다음에 체력시험이 있는데, 필기 합격자 발표가 나고 체력시험을 준비하면 늦습니다. 미리미리 꾸준하게 준비를 해야합니다.

 

단기간에 체력점수를 높이기 위해서 무리하게 훈련을 하면 부상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필기시험 준비하면서 미리미리 꾸준하게 훈련을 해야합니다.

 

요즘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많은 경찰학원이 생기고 있는데요..

체력학원도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필기시험이 이후에 경찰체력학원에서 특강이 진행되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분명 도움은 됩니다. 많은 경찰체력학원이 있는데, 경찰체력시험 지도 경험은 있는지, 실제 경찰체력시험에서 사용되는 기구나 장비는 있는지를 잘 살펴보고 체력학원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사용되는 센서등을 활용해서 미리 훈련을 하거나 요령을 터득해 두면 좋습니다.

금년부터 경찰체력시험고 소방체력시험에서 도핑테스트를 한다고 하므로..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력시험이 중요해지면서 금지약물을 복용하고 시험을 본다는 소문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험부터 도핑검사를 한다고 합니다.

 

수험생들이 가장 까다로와 하는 종목이 바로 달리기 종목인데요..

1000m달리기는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없습니다. 미리미리 훈련하고 준비해야 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과 병행하면서 미리미리 훈련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경찰체력학원에 등록해서 노하우등을 습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므로..체력학원의 시설이나 지도방법등을 잘 살펴보고 등록하시기 발바니다.

 

요즘 경찰시험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바로 2차시험이 5월 30일에 있습니다.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