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04.07 9급공무원시험 시험과목 및 준비전략 알면 쉽다


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시험과목 및 준비전략 알면 쉽다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다수의 사람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입니다.

10급공무원이 페지가 되었고, 상대적으로 무난하게 준비할 수 있는 시험이 바로 9급공무원시험입니다.

 

현재 지방직9급공무원시험 원서접수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9급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나에게 적합한 시험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바로 9급일반행정직 시험입니다. 일행직은 모집인원이 가장 많고, 특별한 조건이 없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직렬입니다.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직렬이어서 가장 선호받는 직렬입니다.

 

9급일행직 시험과목은 필수과목이 국어, 영어, 한국사 세 개과목입니다.

그리고 행정법 행정학 사회 수학 과학중에서 두 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2013년부터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법과목을 공부하지 않아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이렇게 바뀌면서 직렬간 이동이 쉬워졌는데요...필수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세 개과목은 당연히 준비를 해야하고, 행정학이나 사회 수학등만 공부하면 모든 직렬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이렇게 바뀌면서 필수과목 세 개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가장 자신있고 좋아하는 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남들이 많이 신청하고 빨리 문제를 풀 수 있는 과목을 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일행직이 가장 인기가 있는 직렬이고, 교육행정, 검찰, 세무, 교정, 사회복지등도 요즘 큰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다른 직렬에 응시할수도 있기 때문에 당해연도의 경쟁률과 모집인원등을 보면서 원하는 시험을 택하는 분들이 요즘 많아지고 있습니다. 즉 공무원시험준비도 전략이 필요합니다.

 

 

 

 

예년 해당직렬의 합격선과 경쟁률등을 감안하고, 해당년도의 모집인원등을 감안하여 직렬을 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됩니다. 기타 다른 기관에서 시행하는 시험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 모집인원이 엄청나게 많은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국가직시험과 같은날에 시험이 있는 소방직시험도 인기가 있고, 지방교육행정직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교육청 시험도 크게 선호하는 시험입니다.

 

요즘 채용인원이 많아지고, 응시연령 상한이 완전 폐지된 군무원시험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직렬간 구분이 애매해졌으므로, 전략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9급공무원시험 준비하면서 시험일정도 무척 중요한데요..

보통 국가직9급은 4월, 지방직9급은 5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국가직9급은 4월 18일, 지방직9급은 6월 27일, 서울시는 6월 13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서울시시험을 먼저보고 지방직9급시험을 보게됩니다.

 

지방직시험이 끝나고 바로 군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군무원시험이 7월 4일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은데요..

2015년 경찰1차시험은 2월 14일, 2차는 5월 30일, 3차는 9월 19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경찰시험에도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소방직시험은 요즘 국가직9급시험하고 같은날에 있습니다.

인기있는 지방교육행정직에 응시할 수 있는 교육청시험은 지방직9급시험하고 요즘 같은날에 보고 있습니다.

 

고용불안이 이어지고, 경기불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질 전망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