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합격위해 이론과정 및 문제풀이 준비기간은 얼마나

 

지난 6월 27일 지방직시험과 교육청시험 그리고 7월 4일 군무원시험을 끝으로 금년도 주요 공무원시험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7급시험이나 경찰시험과 병행준비하는 분들도 있는데, 7급국가직과 지방직시험이 남아있고, 경찰3차시험이 아직 남아있습니다. 병행해서 준비했던 분들은 최선을 다해서 마무리 정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공무원시험의 합격자발표가 나지 않았지만, 내년도 공무원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년도 9급공무원시험은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모두 채용인원이 늘었습니다. 경찰시험도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이 늘었습니다. 따라서 1년이상 준비했던 분들중 상당수가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내년도 9급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금년 여름방학이 중요함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9급공무원 시험일정은 금년말이나 되어야 윤곽이 나옵니다.

금년도 시험일정과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 입니다.

 

2016년 4월에 국가직시험이 있다면, 지금부터 10개월 가량이 남았습니다.

절대 오래 남아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 여름방학때 확실하게 이론과정을 정리를 해야합니다.

요즘 수험생들은 무척 급해졌습니다. 채용인원도 많고,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응시할 수 있는 시험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아주 급하게 생각하는 수험생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계적으로 그리고 체계적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이론과정을 대충하고 바로 문제풀이로 넘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때 유행처럼 번진 경우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아주 위험한 발상입니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 이론과정을 반복적으로..아주 체계적으로 학습을 해야 합니다.

대략 5개월에서 6개월 가량 철저하게 이론과정을 공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략 3회독 가량 할 수 있는데, 약 6개월동안 철저하에 이론강의를 마스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년도 여름박학부터 12월 겨울까지 이론과정을 철저하게 마스터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년도 1월부터 심화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등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개개인별로 학습 진척도가 다르므로 보다 빠르게 1회독을 할수도 있겠습니다.

한가지 원칙은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지고 문제풀이 학습을 하라는 것 입니다.

 

 

 

 

특히 기출문제는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공무원시험은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반복이 됩니다.

최신 기출문제를 철저헤게 학습하고 분석을 해야 합니다.

너무 깊게 공부할 필요도 없습니다. 반드시 출제경향에 맞추어서 시험준비를 해야 함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아무리 마음이 급해도, 철저하게 이론과정을 준비해야 합니다.

필요한것은 암기를 해야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입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암기를 하면서 학습을 해야 합니다.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나 스스로를 철저하게 통제하고 관리하면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스스로 관리가 가능하다면 혼자서 인강으로도 충분히 공무원시험 준비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초가 너무 부족하고 스스로 컨트롤이 부족하다면, 스파르타식 학원이나 기숙학원등도 모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필수과목이 중요해졌으므로, 반드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우선 생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