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16'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5.07.16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 시험 통계현황


반응형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일정 및 공인중개사 시험 통계현황

 

많은 자격증시험이 있는데요..공인중개사 시험이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가자격증시험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는 과거와 같은 인기를 얻고 있지는 않지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과 시험제도를 충분히 숙지하고 시험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5년 26회 공인중개사시험은 10월 24일에 있습니다.

시험시행계획 공고는 7월 22일에 있습니다. 다음주에 세부시행계획이 발표가 되므로 바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공인중개사 시험 원서접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입니다.

 

공인중개사시험은 국민 자격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요즘 부동산 경기가 좋지않고, 워낙 공인중개사 경쟁이 치열해서 과거와 같은 인기는 얻고 있지 못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다하더라도 바로 창업이나 취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 일단 노후대비용으로 자격증부터 취득해보자라는 심리가 강한 것 같습니다.

 

 

 

 

취업과 창업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고, 노후까지 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은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도 공부해야 할 분량이 많습니다.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산언인력공단에서 발표한 공인중개사시험 관련 통계자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구수 대비 공인중개사 필요 적정수는 2만여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중개업자수는 총 8만 5천여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개업 공인중개사 자격증 보유자는 24만여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수험자수는 단계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985년에 1회시험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2002년에는 265,995명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접수를 했었습니다. 이때쯤 공인중개사 교재와 강의로 아주 높은 수익을 얻었는 회사들이 몇군데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 열풍이 전국을 휩쓸던 때 였습니다.

 

현재는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험이 9급국가직시험이지만, 저때만 해도 수능다음으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시험은 바로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이었습니다.

 

 

 

 

현재까지 총 33만 5천여명의 공인중개사가 배출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도 매해 10만명 가량의 사람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2011년도부터 1차시험과 2차시험이 분리되어 시행을 하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시험 합격률을을 보면 요즘은 대락 20%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19회시험에서는 17.8%, 20회시험에서는 21.5%, 21회는 22.5%, 22회는 22.3%,23회시험은 25.53%의 합격률을 보인바 있습니다. 그전의 합격률을 보면 15회추가시험에서는 34.7%, 17회시험에서는 13.2%등 합격률이 나오는등... 왔다갔다 했는데요..최근은 거의 20%대의 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갈수록 취업도 힘들고, 평생직장은 사라진이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공인중개사 시장인 포화상태이고 과거에 비해서 부동산 경기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취업과 창업을 같이 준비할 수 있고 노후대비를 할 수 있다는 기대심리가 강합니다. 무엇을 하든 자기하기 나름입니다. 나만의 차별성을 갖고 열심히 노력하신다면 공인중개사 관련 취업도 창업도 성공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도 정말 열심히 공부해야 합격이 가능합니다.

1년안에 시험에 합격하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학원강의를 수강하시는게 좋고, 그렇지 않으면 공인중개사 인강을 반복하여 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처음에는 법률용어등이 생소해서 공부하기 쉽지 않은데..반복학습을 하다보면 이해가 갑니다. 열심히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공인중개사 시험공고가 발표되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