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통령경호실 공무원시험제도 및 2015년도 대통령경호실 채용공고

 

2015년도 대통령경호실 공무원시험공고가 올라왔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채용직급은 특정직 7급 경호주사보 입니다.

2015년 대통령경호실 공무원시험 시험은 9월 19일에 있습니다.

 

 

<사진출처: 대한민국공무원되기 홈페이지>

 

채용공고는 7월 16일에 발표가 되었습니다.

원서접수는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원서접수 날짜와 시간을 꼭 엄수하시기 바랍니다.

 

1차합격자 발표는 9월 25일에 있습니다. 면접은 10월 13일과 14일중 택해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2차합격자 발표는 10월 21일에 있고, 논술과 심층면접시험을 거쳐서 최종합격자 발표는 12월 말에 발표가 됩니다. 합격자 발표는 대통령경호실 홈페이지 및 개별통보를 하게 됩니다.

 

인터넷으로 응시원서를 접수할때에 지정된 영어능력검정시험 성적이 있어야 필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영어성적은 2013년 10월 1일 이후에 응시한 성적표에 한하며, 해외에서 시행한 시험은 성적확인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채용공고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15년 대통령경호실 공무원시험은 경호관련과 정보통신관련 인재를 채용하는데요.

경호직은 학력과 전공 제한이 없으며, 정보통신은 정보통신관련 전공자에 한합니다.

 

연령은 시험년도 기준 만30세 이하자가 응시할 수 있습니다. 제대군인 지원에 관한 법률 및 병역법 등에 의거해서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1년미만 근무후 제대자는 1세, 1년이상 2년미만 근무후 제대자는 2세, 2년이상 근무후 제대자는 3세를 연장합니다. 신체조건이 있으므로 해당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 경호실 공무원은 필기, 체력, 일반면접, 논술, 심층면접 점수를 일정비율로 합산한 종합점수에 의해서 최종 합격자가 결정이 됩니다.

 

 

 

 

대통령 경호관은 정년이 보장되는 공무원입니다. 특정직 공무원으로 신분이 정년까지 보장이 됩니다.

특정직공무원은 대통령 등 경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정년과 진급등이 결정이 됩니다. 업무의 특수성으로 인해서 정년은 58세로 다른 공무원보다 다소 짧게 규정이 되어있습니다.

 

대통령 경호실은 1988년부터 7급 경호공무원 공개경쟁채용을 통해서 직원을 선발합니다.

격년제로 채용을 했는데, 2007년부터 매년 선발을 원칙으로 시험이 시행됩니다. 일반적으로 9월에 원서를 접수하고 단계별 전형을 거쳐서 12월말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시험과목은 상식 객관식 100문항으로 7급공무원 임용 시험 수준입니다.

국어(한문포함), 한국사, 정치, 경제, 과학, 법률, 경호학(경호관계법령)이 공통시험과목이며, 공통시험이 끝나고, 정보통신 관련 시험은 별도로 진행이 됩니다. 시험과목은 정보통신 관련 객관식 30문항으로 정보통신/전자/전파/컴퓨터공학/정보보안등의 내용입니다.

 

채용공고는 원서접수 시작일 최소 한달전에 경호실, 청와대 홈페이지등 인터넷에 공지가 됩니다.

2015년 시험공고가 몇일전에 올라왔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통령경호실에 근무하기 위해서는 투철한 사명감이 필요합니다. 단순한 보디가드가 아닙니다.

확고한 국가관과 애국심, 글로벌 감각을 갖춘 소통형 인재가 경호실에서 바라는 인재상입니다.

대통령 경호관 전형에는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계열별로 고른 전공 분포를 보이고 있습니다.

 

공학 23%, 사회과학 18%,  체육 17%, 인문 13%, 상경 8%, 법학/자연과학/사범 6%, 경호 3%의 전공별 분포도를 이루고 있습니다.

 

 2015년도 대통령경호실 채용공고(7급경호공무원)는 첨부파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0717_대통령경호실_공고문(7급경호공무원).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