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방직9급 필기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일부지역 강화예정

 

요즘 공무원시험을 비록해서 많은 취업시험에서 면접시험이 강화되는 추세입니다.

금년부터 국가직공무원시험의 면접시험이 크게 강화가 됩니다.

지방직9급시험의 경우는 일부지역에서 면접시험을 강화하는데, 필기합격자 발표때 관련 면접시험내용을 공고할 것으로 보입니다.

 

 

< 2015년 일반직공무원 봉급표>

 

금년도 지방직9급시험은 지난 6월 27일에 있습니다.

현재는 필기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는데요..이번주부터 각 지역별로 필기합격자 발표를 합니다.

 

지방직 공무원 시험일은 같지만, 합격자 발표일등 세부일정은 지역별로 다르므로, 반드시 해당지역의 공고문을 상세하게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주 금요일인 24일에 인천, 울산, 전남들에서 필기합격자 발표를 합니다.

28일은 경북과 세종에서 필기합격자를 발표하고, 29일은 충북, 30일은 대전, 31일은 대구, 부산, 공주, 충남, 경남등에서 필기합격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각 지역별 필기합격자 상세내용은 지역별 공고문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필기시험에 합격을 하게되면, 바로 면접시험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국가직에서 면접시험이 강화가 되고, 지방직은 일부지역에서 면접이 강화가 된다고 합니다.

경기지역은 면접시험에서 인적성 검사를 도입했는데요..작년부터 진행이 되었고, 올해에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신문기사를 보니, 대구와 인천에서도 인적성 검사를 도입한다고 합니다. 인천시는 해당 시군구별로 다르게 면접시험이 진행되는데, 인적성 검사를 강조하여 면접을 보는 지역도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각 지역별 면접시험 상세내용은 필기합격자를 발표하면서 상세하게 공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필기합격자 발표후에 바로 9급지방직 면접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인천시가 다음달 10일부터 면접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8월 중순부터 면접시험을 보게되며, 9월 중순까지 일부지역에서 면접시험이 진행이 되므로, 해당지역의 시험공고문을 통한 일정을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각 지역별로 면접시험이 어떻게 강화가 되고 진행이 될지는 조만간 공식적으로 발표가 되겠습니다.

 

 

 

 

모든 시험에서 면접시험이 강화가 되는 추세입니다.

21일부터 25일까지 5일동안 9급국가직공무원시험 면접시험이 진행이 됩니다.

9급면접은 금년부터 5분스피치가 도입이 되는데요...공직가치관을 평가하는 5분스피치, 직무능력을 평가하는 개별면접으로 50분간 진행이 됩니다. 5분스피치는 과제검토시간이 10분, 5분스피치는 5분내외, 관련된 질의응답이 15분정도 진행이 되고, 직무능력 평가는 20분내외로 진행이 됩니다.

 

세무직 면접내용을 참고하면 되는데요..세무직에서는 평이하게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세무직보다는 약간 더 어렵게 면접이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이번 9급국가직면접시험은 지정된 시험일과 장소에서만 면접시험을 볼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문을 잘 참고해야 합니다. 오전 응시자는 8시40분, 오후 응시자는 12시까지 시험장으로 출석을 해야하므로 면접시험장 위치와 교통편을 사전에 꼼꼼하게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015년도 9급공무원시험이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9급국가직시험은 오늘부터 면접시험에 돌입을 했고, 9급세무직은 최종 합격자 발표까지 완료가 되었습니다.

 

9급지방직은 이번주부터 필기합격자 발표가 나며, 다음달부터 최종 면접시험에 들어갑니다.

요즘 면접시험이 강화되는 추세이므로, 반드시 그에 맞게 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지방직9급은 면접시험이 강화되는 지역이 있는데, 상세내용은 필기합격자 발표 및 면접시험 안내 공고를 할때 상세적으로 공지를 할 것 같습니다. 관련된 내용이 발표되면 바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을 하신만큼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