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22'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07.22 2016년 공무원시험 일정을 예상하고 계획적으로 준비


반응형

2016년 공무원시험 일정을 예상하고 계획적으로 준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률이 높으므로 아주 열심히 준비해야 공무원시험에 합격을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요즘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고, 과락률과 미응시율을 감안하면 실질경쟁률은 크게 하락이 되므로 너무 경쟁률에 연연해 하지 않아도 됩니다.

 

 

 

 

9급공무원시험은 1년에 최소 세번이상의 지원기회가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직렬별 구분도 많이 퇴색되어서, 보다 많은 시험에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미응시율과 과락률이 꽤 높은 편입니다.

너무 경쟁률에만 신경쓰지 마시고 나의 실력을 높이데제 주력해야 합니다.

 

2015년 공무원시험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9급국가직면접이 진행중이고, 지방직시험 필합발표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7급국가직과 지방직시험이 남아있습니다.

 

 

 

 

올해 시험에 아쉽게 탈락한 분이나 새롭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이제는 2016년도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매진을 해야할 시기입니다.

 

2016년도 공무원시험 일정은 현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올해 기준으로 준비를 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 입니다.

 

보통 국가직9급이 4월, 지방직이 5-6월, 서울시가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은 국가직9급이 4월 18일, 서울시가 6월 13일, 지방직 9급이 6월 27일에 있었습니다.

작년에는 국가직9급이 4월 19일, 지방직9급이 6월 21일, 서울시가 6월 28일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금년과 작년의 차이는 지방직과 서울시시험의 순서입니다.

 

보통 지방직시험을 먼저보고 서울시시험을 보는데, 금년에는 서울시시험이 지방직시험보다 앞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국가직부터 지방직까지 4월에서 6월 사이에 시험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직9급시험하고 교육청시험이 같은날 있는데..내년에도 그렇게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소방직은 국가직9급하고 같은날에 있지만 일부지역은 일정이 조금은 다릅니다. 금년은 전북이 먼저 시험을 보았고, 경기만 1회와 2회에 걸쳐서 소방시험을 보았습니다.

 

 

 

 

6월말이나 7월경에는 군무원시험이 있습니다.

군무원시험은 올해부터 응시연령 상한이 완전 폐지되어서 누구나 군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되면서 보다 많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다 본다는 생각보다는 목표로 하는 시험을 염두해두고 차근차근 준비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출문제를 중심으로 최신 출제경향을 정확하게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요즘 너무 급하게 서두르면서 이론학습을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은데..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학습니다. 2015년까지는 철저하게 이론학습을 반복학습 해야 합니다.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기를 잘 갖추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므로 너무 급하게 서두르지 마시기 바랍니다.

 

 

 

 

필수과목이 중요합니다.

국어, 영어, 한국사를 철저하게 준비해서 고득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특히 영어를 많이 어려워 하는데..영어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기초부터 철저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내년초부터 문제풀이를 단계적으로 진행을 하면 되겠습니다.

9급국가직시험까지는 9개월 가량 남아있습니다. 결코 긴시간이 아닙니다.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체계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름이 중요합니다.

목표로 하는 시험의 출제경향을 확실하게 숙지를 하고, 차근차근 계획을 세워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