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2'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5.11.02 9급공무원시험 준비방법 일정 및 추천공무원학원


반응형

9급공무원시험 준비방법 일정 및 추천공무원학원

 

많은 분들이 9급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15년 9급시험은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는 2016년 9급시험 합격을 위해서 매진을 해야 합니다.

2016년 주요 9급공무원시험 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세부계획은 2016년 초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2016년 9급국가직시험은 4월 9일에 있습니다. 7급은 8월 27일에 있습니다.

지방직9급은 6월 18일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응시하는 시험이, 9급국가직, 9급지방직, 서울시공무원시험입니다.

9급국가직은 보통 4월, 지방직은 5-6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서울시시험만 일정 발표가 되지 않았는데, 보통 6월에 시험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직 시험이 6월 18일에 있으므로, 서울시시험은 6월 18일 전후에 시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시험이 연달아 시핼될 것 같습니다.

 

중요한 9급시험은 보통 4월에서 6월까지 한달이나 몇주간격으로 시험이 진행되므로, 전체적인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9급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필수과목이 엄청 중요해졌습니다.

필수과목이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입니다.

필수과목은 원점수대로 반영이 되고, 선택과목은 조정점수로 반영이 됩니다.

조정점수가 적용이 되면 과목별 점수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원점수 그대로 반영이 되면, 문항당 5점으로, 선택과목에 비해서 점수차이가 크게 납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이 무척이나 중요해졌습니다.

필기시험 당락은 필수과목에 달려있으므로,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절대 필수과목을 포기하면 안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많은 선택과목이 있는데, 조정점수가 반영이되므로 특별하게 유리하거나 불리한 과목은 없습니다. 내가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또한 다른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는 과목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과목을 택하면 되겠습니다.

 

많은 9급공무원학원이 있습니다.

서울을 보면 노량진에 중점적으로 학원이 있고, 대방, 영등포, 강남, 종로등에 학원이 많이 있습니다.

수도권을 보면 수원과 인천쪽에도 학원이 많고, 일산 의정부등에도 요즘 공무원학원이 생기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공무원학원이 있습니다.

 

요즘 공단기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많은 수강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남부행정고시학원과 KG공무원 학원도 오랜동안 수험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그잼고시학원, 윌비스고시학원도 메이저 고시학원으로 큰 각광을 받고 있는 학원입니다.

 

 

 

 

기타 많은 공무원학원이 있습니다.

직접 학원에 방문을 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고, 홈페이지에서 인강을 들어보고 나에게 맞는 강사와 프로그램인지 잘 확인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자신입니다. 학원과 강사도 중요하지만 매일매일 고정적인 나만의 학습시간을 가지고, 예습과 복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독학입니다. 나 스스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확실한 마음가짐과 독한 마음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관리를 못하거나 기초가 저무 부족하다면 관리형, 스파르타식형, 기숙형등의 학원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습관과 기초실력에 어느정도 자신이 생긴다면 인강으로만 9급시험을 충분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