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5.11.03 3대 메이저공무원시험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정보


반응형

3대 메이저공무원시험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정보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내가 어떤 시험에 응시할지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수험생들은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이 세가지 시험에 응시를 합니다.

 

 

 

 

2015년도 시험은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는 2016년도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매진을 해야 합니다.

 

2016년도 주요공무원시험 일정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7급 국가직시험은 8월 27일, 9급국가직은 4월 9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7급지방직은 10월 1일, 9급지방직은 6월 18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아직 서울시시험은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9급공무원시험은 일반적으로 국가직시험이 4월, 지방직이 5월-6월, 서울시시험이 6월경에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이 한달이나 몇주간격으로 시행이 됩니다.

체력관리도 잘해야 합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보통 국가직시험이 가장 먼저있고, 지방직 그리고 서울시 순으로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서울시시험을 먼저보고 지방직시험을 보았습니다.

내년도 지방직시험이 6월 18일이므로, 서울시시험은 6월 18일 전후로 시험이 있을 것 입니다. 거의 일주나 이주간격으로 서울시와 지방직시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지방직시험은 수탁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국가직시험과 지방직시험의 출제경향은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서울시시험은 비수탁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즉 서울시에서 자체적으로 문제를 출제하고 관리를 합니다.

 

그래서 서울시공무원시험 출제경향은 조금은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서울시시험은 거주지 제한이 없어서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제2의 국가직시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최근에 서울시공무원시험 문제가 공개되었습니다.

문제가 공개되면서 난이도가 대폭 하락을 했습니다.

원래 5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되었는데 금년부터 4지선다형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서울시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반드시 출제경향에 맞추어 시험준비를 해야 합니다.

서울시시험은 지속적으로 문제오류가 많이 나오고 있어서, 수험생들의 항의가 많은 상황인데요..내년부터는 많이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서울시시험의난이도가 상대적으로 가장 높았는데, 요즘은 난이도가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이 연달아 시행이 됩니다.

전체적인 시험스케쥴을 숙지하고 시험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2016년도 국가직과 지방직시험 일정은 발표가 되었고, 서울시시험 일정이 발표가 되면 바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