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안되는 곳

일상& 교육/오늘하루 2023. 1. 30. 01:27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안되는 곳

 

정말 오랜 기간동안 마스크를 쓰면서 생활을 했습니다.

드디어 1월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가 됩니다.

하지만 모든곳에서 의무착용이 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내마스크 의무착용 해제가 안되는 곳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장소에서는 반드시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합니다.

 

병원 등 의료기관과 약국은 실내마스크 의무착용해제가 안됩니다.

대형마트에 있는 약국도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합니다.

병원등 의무시설 내 헬스장

병원 등 마스크 착용의무 시설의 탈의실

요양벙원, 장기요양기관,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감영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의 복도, 휴게실 등  공용공간

대중교통수단에 탑승 할때(버스, 철도, 도시철도, 도선, 여객기, 택시, 항공기, 전세버스 등)

유치원, 학교, 학원등 통학 차량

 

위의 장소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므로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위의 장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 의무착용이 권고로 변경이 됩니다.

 

 

학교, 학원, 어린이집, 실내체육시설 등에서는 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가 됩니다.

대중교통수단 승하차장, 지하철역, 기차역, 공항등 시설의 내외부에서도 마스트 의무착용이 해제 됩니다.

즉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는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지만, 버스 정류장이나, 지하철역사, 기차역안에서는 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가 됩니다.

 

버스 정류장에서는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안해도 되지만, 버스에 올라타면서 부터는 반드시 의무적으로 착용을 해야 합니다.

지하철 역사 안에서도 의무착용이 아니지만, 지하철에 탑승을 하면 반드시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 곳이, 바로 지하철이나 기차 역사에서의 착용 의무 여부입니다.

지하철 역사나 고속버스 대기실, 버스정류장은 의무가 해제가 되며, 대중교통에 탑승할때는 반드시 착용을 해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관련 보도자료
질병관리청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관련 보도자료
질병관리청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 관련 보도자료

 

실내마스크 의무착용이 해제되었다 하더라도, 많은 분들이 똑같이 마스크를 착용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몇년동안 습관이 되었기 때문이죠.

내 건강은 내가 지켜야 합니다. 타인에 대한 배려도 필요하겠죠.

 

1월 30일부터 마스크 의무착용이 권고로 바뀝니다.

화장품이나 립스틱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3년동안 이어졌던 생활패턴이 하루아침에 바뀔것 같지는 않습니다.

헷갈리는 부분은 내용 참고해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