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경찰2차시험 임박, 경찰시험과목은

 

금년도 2차경찰시험이 임박했습니다.

경찰시험은 모집인원이 무척이나 많아서 요즘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므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금년도 경찰2차시험은 8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경찰시험은 보통 일년에 두번시험을 봅니다. 1차시험은 이미 마무리가 되었고, 이제 2차시험만 남아있습니다. 일년에 세번시험을 볼때도 있는데..일반적으로 두번시험을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시험이 있습니다.

 

금년도 다른 공무원시험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주요 9급시험은 마무리가 되었고, 7급시험이 7월 26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경찰 2차시험은 금년도 중요한 시험이 마무리가되고 진행이 되므로, 다른 시험을 준비했던 많은 분들의 지원도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사상 최대의 출원인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상이 우세합니다.

 

 

 

 

경찰시험은 금년부터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게 됩니다.

 

법과목을 준비하지 않아도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을 집행하는 경찰의 업무와, 향후 시험에 합격하고 승진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법지식이 필요합니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면서,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조정점수제도는 다양한 선택과목간의 난이도 차이에서 오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변환점수입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즉 필수과목은 문항당 5점인데, 선태과목은 문항당 배점이 그보다 낮아지게 됩니다.

 

 

 

 

어느 한과목이라도 절대 등한시 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필수과목이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해졌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도 25%나 되므로, 필기시험 못지않게 준비를 많이 해야합니다.

 

체력시험의 비중이 25%가 되는 시험은 경찰시험과 소방시험이 있습니다.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노력해야 하므로, 꾸준이 체력단련을 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모든 공무원통틀어서 가장 많습니다. 결국 그 어느때보다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