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지방직공무원시험 난이도 및 기출문제

 

지난 28일 서울시 시험이 있었죠.

서울시 시험을 끝으로 금년도 중요한 9급시험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험보신분들 정말 고생이 많았습니다.

 

지난 21일에는 지방직시험이 있었습니다.

지방직시험이 끝나고 불과 일주일만에 서울시시험이 있었습니다. 보통 3주나 한달간격으로 시험이 있는데, 금년에는 일주일간격으로 시험이 있어서, 수험생들이 전체적인 스케쥴 관리를 하는데 애를 먹기도 했습니다.

 

지난 21일 시행한 지방직시험은 공통과목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진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물론 개개인이 느끼는 체감난이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금년도 지방직시험의 경우는, 지난 국가직시험이나 전년도 지방직시험대비 상대적으로 체감난이도가 낮아졌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입니다. 선택과목에서는 수학이나 과학등에서 까다로운 문제가 많이 나왔는데요..

 

시험과목이 작년에 변경이되고, 사회 수학 과학등의 고교이수과목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수험생들이 애를 먹기도 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점수차이는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조정점수가 높게 나오는 경향이 있지만, 다른 과목 풀이에 영향을 줄수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어떤 과목을 택해야 유리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본인이 잘하고 자신있는 과목을 꾸준하게 준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필수과목은 조정점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원점수 그대로 반영이 되기 때문에, 문항당 배점이 선태과목보다는 높게 형성이 됩니다.

그래서 필수과목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전략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중에서 다들 영어를 어려워 하는데요...영어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하면 기초부터 확실하게 다지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렇게 금년도 중요함 시험이 마무리가 되면서, 결과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5년도 시험일정은 발표가 되지 않았지만, 예년과 마찬가지로 국가직 4월, 지방직 5월, 서울시 6월으로 예상을 할 수 있겠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경찰시험에도 관심을 많이 갖는데요..

 

금년도 경찰시험은 8월 30일로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경찰시험은 일년에 두번 시험이 있습니다. 상반기 한번 하반기 한번 시험이 있는데, 상반기 시험은 끝났고, 하반기 시험이 남아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금년도 지방직9급무원시험 기출문제 및 가답안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 지방9급 정답표 가안(게시용).hwp

 

A책형 문제(한글).zip

 

C책형 문제(한글).zi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