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하반기시간선택제 공무원 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작년 하반기 시간선택제 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가 발표되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번에 총 166명의 합격자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공무원시험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공무원이 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 신문을 보니 40대 이상자들의 공무원시험 준비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기가 불안하고 고용불안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인 사라진지 아주 오래되었죠. 그래서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인, 가정주부들까지 공무원시험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가장 일반적으로 공개채용시험에 합격해서 공무원이 되는 길이 있습니다.

각 부처별로 수시로 특채공고도 올라오므로 공고문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직장인이나 가정주부들은 경력직채용공고나, 시간선택제공고문을 잘 살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경력직 채용공고가 발표되었는데..일정 자격증이나 경력이 있는 사람이 응시할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이나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시면 공무원시험에 할격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이번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 시간선택제 공무원도, 직장인들이나 경력단절되 여성분들이 많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166명의 합격자 통계를 보면, 평균연령이 35.2세로 나타났습니다. 20대가 10.2%, 30대가 72.9%, 40대가 15.7%, 50대가 1.2%로 나타났습니다.

 

시간선택제공무원 시험은 항상 여성합격자 비율이 높은데요..

이번 시험에서도 여성합격자비율이 무려 130명으로, 78.3%가 되었습니다.

특별한 스펙이 필요없고, 일정 근무경력만 있어도 응시가 가능하므로, 많은 경력단절 여성분들이 시간선택제 공무원시험에 응시해서 합격을 하고 있습니다.

 

 

 

 

시간선택제공무원은 주20시간내외, 1일평균 4시간근무가 가능하고, 개인사정에따라서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육아등과 병행하여 공직을 수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정년은 전일제공무원과 똑같이 보장이 됩니다. 신분보장이 되고 탄력적 근무가 가능해서 많은 여성분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2015년도 시간선택제국가공무원 시험은 6월경 공고예정입니다.

지방직 시간선택제공무원시험은 각 지역에서 발표하고 있으므로, 지역별 공고문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발표한 시간선택제공무원 합격자 명단과 관련 공고문을 첨부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14년 하반기 시간선택제 국가공무원 경력경쟁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공고문.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