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9급공무원시험 공통필수과목이 핵심이다

 

지난 서울시시험을 끝으로 금년도 중요한 9급시험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내년도 시험합격을 위해서 매진을 해야합니다.

지난 토요일 군무원시험까지 끝났고, 8월 30일 경찰시험에 예상되어 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경찰시험까지 응시해보겠다는 수험생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경찰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아졌기 때문에..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찰시험은 필기시험 못지않게 체력시험도 중요하므로 꾸준하게 체력단련도 해야합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공통과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국가직 9급 필기시험은 한국사가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올해 지방직 9급 시험은, 독해지문이 길어지는 등 체감난이도가 높아졌고, 서울시시험에서도 영어와 국어등의 체감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과목변경이 되면서,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높아졌는데요.

필수과목의 문항당 배점은 5점이지만,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이 되기때문에 문항당 배점이 5점보다는 낮습니다. 따라서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조정점수가 적용이되면, 선택과목 점수는 원점수의 차이보다는 많이 줄어들게 되지만, 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대로 반영이 되므로, 필수과목에서 무조건 높은 점수를 얻어야 합니다.

물론 어느 한 과목이라도 등한시 해서는 안됩니다. 모든 과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하지만, 필수과목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되면서 변별력을 세우는데 자주 활용될 수 있는 방법이 필수과목의 난이도 조정입니다. 따라서 필수과목의 난이도가 들쑥날쑥할 수 있고, 체감난이도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다양한 난이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많은분들이 어려워 하는 과목이 영어과목입니다.

영어기초가 부족하다면 기초실력부터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년도 시험을 위해서는 금년도 여름을 어떻게 보내느냐가 정말중요합니다. 무더운 여름입니다. 건강의 유의하시기 바라며, 흘리는 땀 한방울 한방울이 합격의 토대가 될 수 있음을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