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경찰시험 준비 및 일정

취업교육/공무원,자격증 2014. 9. 2. 13:44 posted by 하늘이사랑이


반응형

2015년 경찰시험 준비 및 일정

 

지난 8월 30일에 금년도 마지막 경찰시험이 끝났습니다.

시험보신분들 정말 고생이 많았습니다.

이번 시험에서는 필수과목의 난이도는 평이했고, 법과목의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는 평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해를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한 학생이라면 모든 과목이 전반적으로 평이했다라고 느낄 수 있는 시험이었습니다.

 

갈수록 공무원시험이나 경찰시험의 출제경향이 변화하고 있죠.

무조건적인 암기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단순암기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많이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금년도 2차경찰시험은 사상최대치의 출원인원을 기록했습니다.

경찰 시험과목이 변경되고, 모집인원이 많아지면서 다른 시험을 준비했던 많은 분들이 이번에 경찰시험에 지원한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상최고의 출원인원을 갱신했는데...경쟁률은 작년대비 다소 낮아졌습니다. 그만큼 모집인원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경찰시험의 모집인원이 요즘 무척이나 많습니다.

다른시험과 비교했을때 단일직렬도 가장 많은 모집인원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임을 명심하시고, 열심히 노력 하시기 바랍니다.

 

경찰시험은 일년에 두번시험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일년에 세번시험이 있기도 하는데요..보통 두번시험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개월단위로 시험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5년도 경찰시험일정이 아직 발표가 안되었는데요..

예년과 비교해보면 2-3월경에 1차 시험이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도 경간부 시험이 앞당겨지면서, 내년도 1차시험이 보다 앞당겨 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반기는 8-9월에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6개월에 한번 시험이 있다고 생각하시고 스케쥴 관리를 잘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요즘 채용규모가 무척이나 많기 때문에 이해를 바탕으로 충실히 공부한 분이시라면 빠르게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필수과목의 중요성이 높아졌는데요..

영어와 한국사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야 합니다. 다들 어려워 하는 영어에서 고득점이 필요합니다.

영어 기초가 부족하다면, 기초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서 확실히 마스터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시험이 50%이지만 체력시험이 25%나 됩니다.

따라서 꾸준하게 체력단련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국 체력시험에서 최종합격의 당락이 좌우될 전망입니다.

 

이제 2015년도 경찰시험 합격을 위해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