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공무원시험 합격준비, 전체일정과 시험과목 파악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가 복잡합니다. 제도가 자주 바뀌기도 하므로, 철저하게 시험제도를 잘 분석해야 합니다.

 

항상 최신 시험공고를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9급시험은 작년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죠. 경찰시험은 금년에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9급시험과목은 영어와 국어 한국사 세개과목이 필수과목이고, 선택과목은 사회 수학 과학 행정학 및 각 직렬별 선택과목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두개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경찰시험은 영어와 한국사가 필수과목이고, 사회 수학 과학 국어 경찰학 형법 형소법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이 되므로 특별히 유리하거나 불리한 과목이 없습니다. 내가 잘하는 과목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9급시험중에서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이 크게 국가직->지방직->서울시시험 입니다.

국가직은 4월, 지방직은 5월, 서울시는 6월에 시험이 있습니다.

항상 그런것은 아니고 조금씩 변동이 있습니다. 금년에는 지방직이 6월에 시험이 있었죠.

지방직이 6월 21일 서울시가 6월 28일에 시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4월에서 6월사이에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시험이 있다고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큰 무리는 없을 것 입니다. 금년에는 소방직시험이 국가직시험하고 같은날에 시험을 보았고, 교육청시험은 지방직시험하고 같은날에 시험을 보았죠..2015년에도 이러한 패턴으로 시험을 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경찰시험은 1차시험은 2-3월, 2차시험이 8-9월에 있습니다. 9급시험이 거의 끝나는 시점에 항상 경찰2차시험이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무척 많아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경찰시험과목이 변경되면서 9급시험 준비하는 분들이 응시를 할 수 있어서, 금년도 2차경찰시험의 출원인원이 사상최대치를 갱신했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하느냐에 따라서 모든 공무원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교육청 소방직 경찰..등 주요 공무원시험의 시험과목과 시험일정을 전체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15년 시험 준비가 한창입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출제경향이 변화하는 시험도 있으므로, 항상 그 시험의 최신 기출문제를 통해서 출제경향을 파악해야 함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문제가 공개되면서 서울시시험은 난이도가 예년에 비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각 시험별로 시험의 특성과 경향이 있으므로 출저하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