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 교육행정직등 전국교육청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명단 및 합격자발표일정

 

2015년 교육청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명단이 속속발표되고 있습니다.

합격하신분들 정말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의 훌륭한 공무원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교육청시험은 큰 인기가 있는 시험입니다.

많은 분들이 교육행정직시험에 응시를 하고 있는데요..교육행정직 공무원시험은 일반행정직과 더불어 아주 인기있는 공무원시험 직렬중의 하나입니다. 요즘 인기있는 운전직공무원시험도 지역 교육청에서 실시를 하고 있습니다. 갈수록 운전직시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방교육행정직시험에 합격을 하면, 교육청이나 일선학교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방학이라는 특수성이 있어서, 정말 많은 분들이 지원하는 시험입니다.

국가직 교육행정직은 모집인원이 많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교육청 교육행정직시험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처음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교육청 교육행정직 시험문제를 출제했습니다.

갑자기 시험출제기관이 변경이 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혼란스러워 했는데요..결과적으로 시험의 난이도가 무척이나 낮았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 합격선이 50점이상씩 뛰었습니다.

 

 

 

 

너무 쉬워서..변별력에 문제가 있지 않느냐는 의견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내년도 교육행정직 시험의 난이도는 알수없지만, 금년보다는 다소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올해부터 교육행정직 시험문제가 공개가 되고, 다른 직렬의 시험문제 공개는 적극적으로 검토를 하겠다고 합니다.

 

교육청시험은 몇해전부터 통합으로 출제가 되었습니다.

그전에는 교육청별로 실시가 되어, 시험의 난이도나 시험일정이 문제가 되었는데요..

통합으로 출제가 되면서 그런 문제점이 해소가 되었습니다.

 

 

 

 

시험문제 공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많았는데, 교육청에서는 시험문제 공개없이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전격적으로 교육과정평가원에서 교육행정직 문제를 출제하고, 시험문제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결정에 심리적인 혼란이 많았지만, 올해부터 문제가 공개되면서 수험생들의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강원, 대전, 전남, 경남, 세종, 충남, 광주, 울산, 제주지역의 교육청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아직 최종합격자 발표가 남은지역으로는,경기도는 9월 16일, 서울은 10월 30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인천은 28일, 전북은 18일, 대구는 17일, 경북은 24일, 부산은 21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합니다.

 

 

 

지방공무원시험은 시험일은 같지만, 그후 진행일정은 모두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지역의 시험공고문을 거듭 살펴보고 일정을 확인해야 합니다.

 

금년에는 6월 27일에 교육청시험과 일반9급시험이 같이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이러한 패턴으로 시험일정이 진행될 확률이 높습니다.

끝까지 일반행정직을 택할지 교육행정직을 택할지 수험생들이 고민을하고 둘중에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이번시험에 합격하신분들은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아쉽게 탈락하신분들은 심기일전해서 다음 시험에 도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는 추세라서 좋은 기회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교육행정직등 전국교육청공무원시험 최종합격자 명단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은 각 지역별 교육청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원 1. 2015최종합격자및임용후보자등록공고문.hwp

 

경남 공고문-홈페이지_게시용(최종).hwp

 

광주 최종합격자발표및임용후보자등록공고.hwp

 

대전 최종합격자공고문.hwp

 

세종 ★★★공고문(최종합격 및 임용후보자 등록)(3).hwp

 

울산 [공고문] 2015.제1회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등 - 최종(8.10).hwp

 

전남 최종합격자공고문.hwp

 

제주 (20150810)합격자발표공고문.hwp

 

충남 공고문(홈페이지 탑재용).hwp

 

충북 1. 공고문(최종합격자).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