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 경찰공무원시험 준비방법, 2015 경찰3차 임박 마무리 최선

 

2015년 경찰3차시험이 임박했습니다.

9월 19일에 금년도 마지막 경찰시험이 있습니다.

최종 마무리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경찰시험을 준비합니다.

작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다른 직렬 준비하는 분들도 경찰시험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금년도 마지막 경찰시험이 9월 19일에 있는데, 이때는 다른 9급관련 시험이 끝나는 시점입니다.

그래서 다른직렬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경찰시험에 응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시험과목은 영어와 한국사 두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 중에서 세개과목을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이 됩니다. 조정점수는 선택과목간의 난이도차이에서 오는 불합리성을 해결하기 위한 일종의 변환 점수입니다. 필수과목은 원점수 그대로 적용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필수과목에서 당락이 결정이 됩니다.

선택과목은 점수차이가 나더라도 조정점수로 변환이 되므로 실질적으로 큰 점수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선택과목 한과목에서 과락점수를 받았지만, 조정점수로 환산이 되어 과락을 면하고 필기시험에 합격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만큼 필수과목이 더 중요해 졌습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다들 영어를 어려워 합니다. 끝까지 영어포기하지 말고 기출문제 중심으로 최선을 다해서 준비해야 합니다.

 

영어는 단기간이 정복이 안됩니다.

2016년도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단계적으로 영어를 공부하면서 확실하게 기본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기초가 부족하다면 왕기초부터 다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처음 영어공부를 한다는 생각으로 기초부터 영어공부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5년에는 경찰시험이 세번이 있었지만, 2015년에는 두번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다면 2월에서 3월사이에 1차 경찰시험이 있을 것 입니다.

몇개월 시간이 있으므로 확실하게 경찰 기초와 기본을 마스터 해야 합니다.

 

금년도 3차시험 준비하는 분들은 단기간에 영어성적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영어를 포기할 수 없으므로, 기출문제 위주로 철저하게 영어를 공부해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사에서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지난 2차경찰시험은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낮았습니다.

그래서 합격선이 무척이나 많이 올라갔습니다. 일부지역의 여경 합격선은 일반직 공무원과 비슷한 수준이 되기도 했습니다. 난이도가 낮아지더라도, 결국 필수과목에서 당락이 갈리므로, 필수과목 공부를 꾸준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금년도 3차경찰시험까지는 한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아주 짧은 기간은 아닙니다.

그간에 공부해온 내용을 다시한번 확실하게 정리하고 기출문제를 다시한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경찰기출문제 뿐만아니라 다른 직렬 기출문제도 같이 검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은기간 부족한 과목의 점수를 올릴 수 있으므로, 끝까지 포기를 해서는 안됩니다.

시험날이 가까워 지면서 큰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있는데, 마인드 콘트롤을 잘해야 합니다.

체력시험이 중요하므로, 필기시험과 같이 병행해서 수시로 체력단련을 해야 합니다.

체력단련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수도 있고, 기분전환도 할 수 있으므로..꾸준하게 체력시험에 대비해야 함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현재 경찰3차시험 원서접수가 진행이 됩니다. 다시한번 전체적인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경찰시험은 필기->서류->신체검사->체력검사->적성검사->면접시험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다른 공무원시험에 비해서 진행절차가 많고 까다롭습니다.

각 전형요소별로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최종합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공채시험 외에, 경행과 특채, 전의경특채, 학교전담특채도 진행이 되므로, 모집공고문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전담 특채는 아동, 청소년, 교육, 상담, 심리학과 전공학사 이상의 학력이 있어야 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년 경찰공무원(학교전담, 순경)특채 공고(1).hwp

 

15년 제3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공고(101단).hwp

 

15년 제3차 경찰공무원(순경) 채용 공고.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