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1차경찰시험부터 경찰시험 합격선과 경쟁률 공개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요즘 경찰채용인원이 많아지면서, 더욱 많은 분들이 경찰시험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 5천 417명, 2014년 6천 542명, 2015년 7천 626명으로 채용인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정부 공약사항인 경찰 2만명 신규증원을 달성하기 위해 채용인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등의 이유로..2만명 추가계획이 다소 늦춰진다고 합니다. 내년에는 경찰채용인원 증가가 주춤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올해는 경찰채용인원이 많아서 세번의 시험이 있었는데, 내년에는 예년처럼 다시 두번의 시험이 있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경찰공무원 공채시험 관련 제도개선방은을 확정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핵심은 내년부터 경찰공무원 공채시험의 경쟁률과 커트라인이 공개된다는 것 입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습니다.

유독 경찰시험만 경쟁률과 합격선등이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몇해전인가 한번 합격선이 공개가 된적이 있었는데, 그 후에 다시 공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경쟁률은 공개될때도 있고, 공개되지 않을때도 있고 들쑥날쑥 합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은 각 경찰학원이나 경찰공무원 시험 카페등에서 관련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서로 정보를 공유하면서 대략적인 합격선을 알아 냈었는데..이제는 경찰청에서 공식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수험생 입장에서는 시험준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경찰청에서는 커트라인이 낮은 지방청으로 수험생이 몰린다는 등의 이유로 합격선을 공개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는 다른 공무원시험과 형평성이 크게 어긋나는 것 입니다. 결국 내년부터 공개가 됩니다.

 

 

 

 

또한 경찰시험 공고문에 가산점 적용 항목등 기본적인 정보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을 했습니다. 가산점, 체력검정 기준표등을 시험 공고문 본문에 게시해서 수험생들의 편의를 높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다른 공무원시험에서는 저소득층 수수료 면제제도가 있는데, 경찰시험만 수수료 면제규정이 없다고 지적을 하고 저소득층 응시수수료 면제규정을 마련하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내년부터 경찰시험 관련 제도등이 변화가 있을 전망입니다.

사실 모든 공무원시험에서 합격선과 경쟁률이 공개되는데, 경찰시험만 공개되고 있지 않아서 수험생들의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앞으로는 그런 수고를 덜고 보다 전략적으로 경찰시험에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6년 경찰시험일정은 현재로서는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채용인원이 금년보다는 감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면 예년처럼 2번의 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1차시험은 2월이나 3월경에 있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2016년 1차경찰시험이 얼마남지 않았으므로 최선을 다해서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