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경찰시험준비 지금부터 경찰시험과목 필수과목 중요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모든 공무원시험의 경쟁률이 무척이나 높습니다.

 

취업란이 심각해지면서 정말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아주 열심히 공부해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고, 각 시험별로 시험과목 자격요건등이 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 시험정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요즘 경찰공무원시험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엄청나게 많기 때문입니다. 박근혜정부 들어서 경찰공무원 2만명을 신규채용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몇해전부터 많은 경찰공무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에 대해서 여러가지 말이 있습니다. 채용규모가 줄어든다는 말도 있는데..아직 정확하게 결정된 것은 없습니다. 신규채용규모가 줄더라도, 퇴직자들이 많기 때문에 전체적인 채용규모는 크게 줄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채용규모에 신경을 쓰기보다는, 원하는 시험을 택해서 열심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금년에는 경찰시험이 세번이나 있었습니다. 모집인원이 많기 때문입니다.

 

2016년에는 예년처럼 다시 두번의 시험이 있을 전망입니다.

2016년 1차경찰시험은 2-3월, 2차경찰시험은 9월로 예상이 됩니다.

 

 

 

 

작년부터 경찰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이 필수과목입니다.

그리고 경찰학, 형법, 형소법, 사회, 수학, 과학, 국어중에서 세개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내가 어떤 과목을 택할지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자신있고 잘하는 과목을 택하면 됩니다.

 

선택과목은 조정점수제가 도입이 됩니다. 난이도등에 따라서 점수가 변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과목별 점수차이가 크지가 않습니다.

 

핵심은 필수과목입니다.

영어와 한국사는 원점수 그대로 반엉이 됩니다.

문항당 5점그대로 반영이 되므로, 절대 실수를 해서는 안됩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면 빨리 경찰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과목을 어려워 하는데, 절대 끝까지 영어를 포기하면 안됩니다.

 

 

 

 

경찰시험과목 변경전에는 영어에서 과락을 면하고, 다른 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전략은 통하지 않습니다. 영어와 한국사에서 무조건 고득점을 획득해야 함을 절대로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경찰시험은 체력시험의 비중이 25%나 됩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필수과목이 중요하고, 최종합격을 위해서는 체력시험에서 결정이 됩니다.

 

체력시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훈련을 해야 합니다.

필기시험 합격후에 체력시험 준비하면 늦습니다. 필기시험과 병행해서 꾸준하게 체력시험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하면 내년도 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공부가 된 분들이라면 내년도 1차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고, 처음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내년도 2차시험 합격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기본강의 입니다. 대충 기본이론을 준비하면 안됩니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기본이론을 학습한 다음에 문제풀이 학습을 해야 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