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공무원시험 일정 및 준비방법, 필수과목이 중요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취업란이 정말 심각합니다. 평생직장이 사라진지도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경기불황이 이어지면서, 청년취업란이 지속화되고, 중장년층의 재취업도 거의 어렵습니다.

노후대비는 꿈도 꾸지 못합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정주부나 직장인들도 공무원시험 준비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4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공무원시험 응시율과 합격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갈수록 이런현상이 심화될 전망입니다.

 

공무원시험은 많은 종류가 있으므로, 내가 어떤 시험에 응시할지 정보를 잘 살펴보고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고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공무원시험은 거의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9급국가직 최종합격자 발표가 있었고, 9급지방직 최종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9급관련 시험은 모두 끝이났고, 이제 7급국가직시험과 지방직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요즘 7급과 9급을 같이 준비하는 분들도 무척 많은데요..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고 전략적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공무원시험이 있는데요..9급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2016년도 9급공무원 시험일정은 아직 발표가 되지 않았습니다.

금년도 시험일정을 기반으로 시험준비를 하면 되겠습니다.

 

9급국가직시험은 4월경에 있습니다. 9급지방직은 5월이나 6월사이에 있고, 서울시시험은 6월경에 있습니다.이러한 시험일정은 크게 변함이 없을 것 입니다. 2016년 4월경에 9급국가직시험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금년에 경찰시험은 세번이 있었는데요..

내년에는 예년처럼 두번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경찰1차시험은 2-3월, 2차시험은 9월경으로 예상이 됩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되어서 경찰시험에도 응시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공무원 채용인원이 많아지고,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어서 많은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험생들의 마음이 무척 급해졌습니다. 즉 기본강의를 소흘히하고 문제풀이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합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학습입니다.

반복적으로 이론내용을 숙지해야 합니다. 단순 암기로는 안되고,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학습을 해야 합니다.

 

 

 

 

금년 12월 까지는 반복적으로 기본학습을 해야합니다.

2016년 1월부터 문제풀이와 모의고사식 학습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시험과목이 변경이 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필수과목입니다.

9급일반직 필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세개과목이고, 경찰필수과목은 영어와 한국사 두개과목입니다. 많은 분들이 영어과목을 어려워 하는데요..영어 실력이 부족하다면 기초부터 단계별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영어는 수준별 학습이 중요하므로, 영어가 약하다면 수준별로 다시 준비하는 것이 오히려 빠릅니다. 금년안에 확실하게 영어와 한국사 기본기를 닦으시기 바랍니다.

 

필수과목에서 고득점을 획득하는 것이 공무원시험에 빨리 합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암기하려고 하지말고, 이해를 바탕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시험은 기출문제가 무척이나 중요하므로, 최신기출문제를 반복하여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최신 공무원 기출문제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본기만 확실하게 다져있다면, 굳이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이나 인강을 통해서도 공무원시험에 합격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해를 바탕으로 기본강의를 3회독 이상 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9급시험까지 약 8개월 가량 남았습니다.

결코 긴 시간이 아닙니다. 전체적인 시험일정을 잘 파악하시고 시험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