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학년도 경기도 초등교원임용고시 시험 사전 예고문

 

2016학년도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임용후보자 시험에 대하여 각 교육청에서 사전예고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경기도에서도 초등임용시험에 대해서 사전 예고를 했습니다.

 

경기도 공고문은 2015년 10월 1일에 발표된다고 합니다.

 

 

 

 

선발예정인원은 장애니 구분모집 선발인원이 포함되어 있으며, 본 공고를 할대 확정 발표한다고 합니다. 본 공고의 선발예정 분야 및 인원과 일치하지 않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경기도에서 임용시험 사전예고 내용을 보면,

유치원교사는 147명, 초등교사는 1,373명, 특수학교 유치원은 10명, 특수학교 초등교사는 20명입니다. 그래서 총 1,550명을 선발 할 계획입니다. 물론 사전예고이므로..얼마든지 변경 가능성은 있습니다.

 

선발예정 분야

유치원

교사

초등학교

교사

특수학교 교사

합 계

유치원

초등

선발예정 인원

147

1,373

10

20

1,550

 

 

 

 

경기도 초등임용시험 계획 공고는 10월 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12일부터 10월 16일까지 입니다.

1차시험은 11월 2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차시험 및 세부일정은 시험계획을 공고할때 발표한다고 합니다.

 

이번 임용시험부터 시험방법이 일부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2차시험 수업능력평가에서 수입실연으로 시험을 봤는데, 앞으로는 수업실연+수업나눔(문답)으로 변경하여 시험을 본다고 합니다. 2차시험 교직적성 심층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이 되었는데, 앞으로는 개별면접+집단토의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영어 평가시험 방법은 변동이 없다고 하고, 시험방법등 세부사항은 추후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수업능력평가의 수업나눔은 수업실연과 연계된 묻고 답하기로서 수업실연이 끝나고 나서 묻고 답하기 시간을 마련해 수험생의 교육철학과 역량을 확인한다고 합니다. 수업실연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험생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관한 철학과 관점을 파악하겠다는 의도입니다.

 

 

 

 

면접에서 집단토의도 도입이 되는데요..그룹별 주제를 제시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생각을 발표하게 한다고 합니다.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소통 및 협업능력, 문제해결능력을 집중 검증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획일정인 평가라고 지적을 받았는 임용시험의 2차전형에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변화된 내용을 잘 파악하고, 철저하게 준비를 해야 하겠습니다.

올바른 교육관과 철학 그리고 올바른 인성을 겸비한 교사를 많이 채용하겠다는 의도로 파악이 됩니다.

 

2016학년도 경기도 초등교원임용고시 시험 사전 예고문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_초등_사전예고문(경기도).hwp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