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부터 적용이 되는 주요 공무원시험제도의 변화는

 

많은 분들이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공무원시험은 시험제도의 변화가 많습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시험제도를 잘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크게 바뀌는 경우도 있겠지만, 세부적으로 조금씩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방직시험의 경우는 각 지자체별로 조금씩 다르게 운영되고 있으므로, 항상 본인이 준비하는 시험의 시험제도 변화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내년부터 7급시험 영어과목이 폐지되고 토익등 공인인증시험으로 대체가 됩니다.

기준점수는 토익이 700점, 텝스가 625점등이 됩니다. 기타 다른 영어시험도 인정이 되므로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대다수의 수험생들이 토익시험으로 준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송모씨의 부정행위로 토익시험이 공무원시험에서 배제된다는 말도 있었지만, 결국 배제되지 않고 그대로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2017년부터 정보화자격증 가산점이 폐지가 됩니다.

워드, 컴활, 정보처리기능사등의 정보화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7급과 9급시험등에서 가산점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부터 6급이하 공무원시험에서의 정보화자격증 가산점이 폐지가 됩니다. 정보화 가산점이 폐지가 되면, 수험생들이 한결 부담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방직시험에서는 18세부터 응시가 가능합니다.현재는 21세에서 40세이하인데, 앞으로는 18세이상에서 40세 이하로 응시연령이 변경이 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소방시험에 응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군무원시험, 경찰간부후보생시험, 소방간부후보생시험등에서 시험과목변경등이 있게 됩니다.

본인이 어떤 시험을 준비할 것인지 명확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관련 정보를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9급시험과목 변경에 대한 논의가 한창입니다.

현재 어떻게 할것이라는 예고가 없기때문에 당장의 변화는 없을 것 입니다.

5급시험에서 헌법과목이 필수로 도입이 됩니다. 그래서 9급시험에서도 헌법이 필수로 지정될 수 있을 것이라는 많은 만들이 있지만 확정된 상황은 아닙니다.

 

 

9급시험 영어과목대신에 토익등 공인영어시험으로 대체가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결정된 내용은 아닙니다.

 

현재 9급시험은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분이 되어있는데, 많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그래서 선택과목중에서 한두개 과목을 필수과목으로 지정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 역시 확정된 상황이 아닙니다.

 

앞으로 9급시험과목에서 많은 변화가 잇을 것 같은데요..

수험생들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유예기간을 두는등 여유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시험과목 변경만큼 수험생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도 없습니다.

하루빨리 시험과목 변경등, 시험제도 변경내용이 확정 발표되어야 하겠습니다.

 

 

 

300x250
반응형